IT정보

카카오메일 계정 신청/생성방법

작은나무0530 2019. 11. 5. 14:2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작은나무입니다!!
오늘은 카카오메일 계정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에서 카카오톡에서 메일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카카오메일' 서비스를 10월 5일(베타) 부터 진행하는대요~
저는 이벤트 기간에 그토록 갖고 싶었던 이메일 주소를 신청했는대 당첨이 됐습니다 ^^;

아직 사용해보지 않아서 얼마나 편하게 메일에 접근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많이 기대되네요~
그럼 당첨된 이메일주소를 신청하고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점3개(...)를 클릭 가운대 부분에 메일 만들기 클릭하고
카카오메일 이벤트에 대해 확인 후 마지막 페이지에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가입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저는 당첨된 메일이 있어서 당첨된 메일 사용여부 체크 후 카카오메일 가입하기를 클릭했어요~

가입하기를 클릭하면 대표 이메일 설정하기가 나오는대요~ 기존에 사용하던 카카오톡과 연결된 이메일주소를 방금 만든 카카오계정 메일을 대표 이메일로 설정하겠냐고 물어봅니다. 저는 대표 이메일로 설정하였습니다.
클릭 두 번만에 카카오메일 만들기가 완료되었습니다. ㅎㅎ 

메일함을 생성하고, 카카오 메일 화면이 보입니다. 메일은 많이들 사용하시니 기능에 대해서는 설명을 안해도 될 것 같구요~ 기존 메일들이 스팸메일이 많이 왔는대~ 깨끗이 관리해 보겠다고 다짐해 봅니다^^;

카카오메일의 용량은 15GB를 지원해 주네요~ 타사 메일 서비스보다 더 많은 용량을 지원해 주네요^^;
특정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고 싶으신분들은 신규 메일 서비스인 카카오메일을 등록해서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직은 베타 서비스이고 내년부터 정식 서비스를 진행 한다고 하네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