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

유튜브 프리미엄 신청,해지 및 가격정보

작은나무0530 2019. 11. 26. 15:0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작은나무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프리미엄의 신청,해지 방법과 가격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를 많이 이용하고 있는대요~
가끔 영상보다가 광고가 재생이 되고, 음악을 듣다가 광고가 나와서 광고를 없앨 수 있는 유튜브 프리미엄에 1개월 무료체험을 사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체험 가입
유튜브 앱을 실행하고 계정을 클릭하면 3번째 메뉴에 YouTube Premium가입이 보이는대요~ 클릭하면 1개월 무료 체험을 진행할 수 있는 버튼과 가격정보가 보이는대요~ 무료체험을 클릭하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 결제수단이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결제수단을 등록한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한가지 궁금한 점이 생기는 대요~ 저는 아이폰 앱에서 YouTube Premium 가입을 진행해서 다음달 부터 11,500원이 결제된다고 표시가 되어있는대요~ 위와 같은 가입 신청을 PC에서 진행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가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통해 가입 진행하면 11,500/월 VAT포함이지만 PC에서 가입을 진행했을 때는 7,900/월 VAT별도로 표기가 됩니다.VAT를 포함하여 계산하면 11,500원 vs 8,690원의 계산이 됩니다.

무료체험이 종료된 후 계속 이용하실 분들은 앱이 아닌 PC에서 가입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이용후기 
거의 1개월간 사용해보니 상당히 장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제가 느낀 장점은 크게 4가지 정도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아래의 장점으로 인해 무료체험만 하려다가 정기 결제를 진행하려 합니다. ㅎㅎ

1. 영상이나 음악을 듣는 중간에 광고영상이 사라짐
2. 오프라인으로 영상을 다운받아 데이터 제한 없음
3.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음악을 백그라운드 재생
4. YouTube Music의 사용도 무료 이용 가능
(이 기능으로 기존 음악앱 이용권 해지)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1개월 무료체험만 사용하시거나 이용권을 해지 하실 분들은 정말 간단하게 해지가 가능합니다.
저는 아이폰을 이용하여 무료체험 신청 후 해지를 진행하였으며 몇 번의 클릭으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설정 > 계정정보 > 구독을 클릭합니다.
※ PC를 이용해서도 해지가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 유료 멤버십에서 해지 할 수 있습니다.)

현재 구독중인 정기결제 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는대요~ 유튜브 프리미엄을 클릭하시고 아래 보이시는 구독 취소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1개월 무료 체험기간중에 해지를 해도 무료 체험 기간까지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체험만 이용하실 분들은 기간전에 해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해 봤는대요~ 무료 체험만 해보려다 정기 결제까지 하게 되어 버렸네요 ㅎㅎ
단점도 있겠지만 1개월정도 사용해본 저는 상당히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머엄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이용해 보고자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