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

맥북 에어 초기화(재설치) 방법

작은나무0530 2019. 12. 27. 16:5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작은나무입니다!!
오늘은 2011년에 구입한 맥북 에어 11인치(A1370)을 초기화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정말 잘 사용했었는대... 요즘 다른 노트북이 생겨서 사용하지 않게 되었네요~
아무래도 초기화 후 떠나보내야 할 것 같아요~ ㅠㅠ

윈도우 PC는 초기화를 많이 진행해 봤는대 맥OS는 초기화를 해본적이 없어서 엄청 고생했습니다. 저와 같이 고생하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간단하게 초기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초기화 전에 꼭 Time Machine 백업을 이용해서 백업을 진행하신 후 진행하세요~

맥북 에어 초기화(재설치) 방법
초기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한대요~ 잘만 진행된다면 쉽게 초기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저와 같이 잘 진행이 되지 않는다면 엄청 고생합니다. ㅠㅠ (약 5시간...)

1. 전원을 완전히 끕니다.
2. 전원을 켜고 option + command + R을 누르고 켜질때까지 기다립니다.

OS X 유틸리티 화면이 보이는대요~ 여기서 디스크 유틸리티를 선택합니다.

화면을 보면 내장/디스크 이미지가 보이는대요~ 내장 SSD를 선택하면 '지우기'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클릭해서 지워줍니다. (백업을 해두었으니 안심하고 지워봅니다 ㅎㅎ)

삭제와 완료되면 OS X 유틸리티 화면의 OS X 다시 설치를 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여기서 다른분들은 잘 그냥 진행되던대... 저는 다시 부팅이 되더라구요~ 다시 option + command + R키를 누르니 구입시기의 OS인 Lion이 설치를 진행합니다.

계속 버튼을 클릭하셔서 OS X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으로 설치를 진행하다 보니 와이파이가 연결된 상태에서 설치 진행하셔야 합니다.

와이파이가 이상한건지 설치가 잘 되지 않아 여러번 껐다가 켜면서 위의 과정을 여러번 반복했습니다.
네트워크 환경이 좋은 곳에서 설치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계속 실패해서 여러번 복구와 삭제를 반복 했습니다.

실제 설치는 약 1시간 30분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엄청 오래 걸리네요...
초기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으나, 시간과 노력 그리고 엄청난 스트레스가 따라오네요~ ㅠㅠ

설치 완료 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OS X EI Capitan까지 설치가 되었습니다.
초기화 진행까지 걸린 시간을 계산하면 약 10시간 이상이 걸린 것 같습니다. 엄청 스트레스네요~ ㅠㅠ

다시한번 강조 드리지만 백업은 꼭 진행하시고 네트워크 환경이 좋은곳에서 진행하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