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사전

이미지 편집을 쉽게하는 페인트닷넷(Paint.NET) 사용방법 본문

IT정보

이미지 편집을 쉽게하는 페인트닷넷(Paint.NET) 사용방법

작은나무0530 2019. 1. 15. 23:2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작은나무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시라면 이미지편집을 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실 거에요~
보통 이미지 편집을 위해서는 포토샵을 많이들 사용하시더라구요~ 하지만 유료라는점이 좀 걸리죠~
그래서 저는 이미지 편집할때 페인드닷넷(Paint.NET)을 이용합니다. 개인이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입니다.
페인트닷넷을 사용하는 방법과 설치하는 방법까지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페인트닷넷을 사용하기 위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다운로드 : https://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4640
위의 URL주소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을 이용하셔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것저것 이미지 편집툴을 찾아봤는대~ 레이어도 지원하고 무료이고, 블로그 운영할때 이미지가 빠질 수 없으니 한번 사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설치해서 너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으신 후 설치를 진행합니다. 다운로드 용량은 대략 7.1MB정도 나오네요~

설치는 기본설치로 [다음]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완료 하시면 됩니다.
페인트닷넷(Paint.NET)은 한국어도 지원하네요^^; 무료인대 정말 괜찮지 않나요?? ㅎㅎ
설치를 완료하고 페인트닷넷(Paint.NET)을 실행해 보겠습니다.

실행을 하면 이미지 편집에 필요한 다양한 도구를 모아놓은 툴박스(ⓐ)가 있구요~ 마우스 클릭만으로 확대/축소,이동,텍스트,셰이프등의 유용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제가 툴박스에서 가장 많이 쓰는 기능중에 하나는 바로 셰이프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선택하면 기본적인 도형의 모양을 한번에 그릴 수 있습니다. 브러시 너비로 테두리의 사이즈를 조절 할 수 있구요~
스타일도 직전, 파선, 점선등을 선택하여 그릴 수 있습니다. 저는 파선을 자주 이용하는 편이죠~~ ㅎㅎ
생각보다 기능도 괜찮고 블로그에 쓰이는 이미지정도 만들때는 이만한 도구도 없을 것 같습니다.

물론 포토샵과 비교하게 되면 지금 보이는 기능은 우습게 보일지도 모르겠어요~ 하지만 블로그 운영이나 간단하게 사진편집등을 하시는분은 충분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중에 하나를 더 설명드릴게요~ 이미지를 올릴때 개인정보가 포함된 정보를 올리게 되면 큰일나겠죠??
안그래도 세상이 무서워서 말이죠 ㅎㅎ 이럴때 자주 쓰는 기능입니다.

위와 같은 이미지가 있는대~ 선택한 부분을 흐리게 만들 수 있습니다. [효과 > 흐리게 > 가우시안 블러]를 선택해 주시구요~ 반경조정을 약 12정도 주게 되면 아래와 같이 이미지가 흐려집니다. 개인의 정보를 보호하는대 좋겠죠??

페인트닷넷에 대해 알아봤는대요~ 지금 블로그의 이미지들 모두 이 툴을 이용하여 제작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포토샵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필요는 없겠죠?? 페인트닷넷의 경우도 모든 기능을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제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만 사용을 해도 이정도면 정말 쓸만한 툴이 아닌가 싶습니다. 어떠신가요? 사용해볼만 하지 않나요?
이정도 기능이면 아주 훌륭한 것 같습니다. 사용하실 분들은 한번 써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