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사전

Everything 파일 검색 프로그램 다운로드 & 사용방법 (쉽고 빠르게 파일 찾기) 본문

IT정보

Everything 파일 검색 프로그램 다운로드 & 사용방법 (쉽고 빠르게 파일 찾기)

작은나무0530 2019. 1. 16. 00: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작은나무입니다!!
오늘은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제가 회사에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는 프로그램인대요~
바로 Everything이라는 파일 검색 프로그램입니다.

보통 회사에 다니시는 분이시라면 윈도우PC를 많이 사용하고 있을거에요~ 요즘은 MAC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지만요~
Everything 프로그램은 일단 윈도우PC용이구요~ 
이 프로그램은 사용하고 있는 PC의 모든 파일&폴더를 검색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정말 강추합니다. ㅎㅎ
그럼 다운로드부터 설치 및 사용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치를 위해 voidtools에 접속합니다. 아래 URL 또는 검색사이트에서 Everything으로 검색하시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요~
https://www.voidtools.com/ko-kr/

다운로드 가능한 버튼이 4개가 나오네요~ 본인의 PC가 32비트면 왼쪽, 64비트면 오른쪽 입니다.
설치형과 비설치형이 있는대요~ 저는 오래도록 사용할거라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였습니다.
비설치형은 파일을 받으신 후 원하는 폴더에 압축해제하여 바로 사용이 가능하니, 설치가 싫으신 분들은 압축파일을 받아주세요~

저는 설치형을 다운로드 받았기 때문에 설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받은 파일로 Everything를 설치합니다. 저는 한국어가 좋으므로 한국어를 선택하고 설치 진행~~

사용권계약에 동의함을 클릭해 주시구요~

설치 경로를 설정하신 후 다음버튼을 눌러주세요~ 보통 프로그램 설치시에는 기본경로에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치 옵션 선택하라고 나오네요~ 기본 설정 그대로 진행합니다.


두번째 설치 옵션 선택이 나오는대요~ 여기서는 전부 체크 해제 하여도 괜찮지만 저는 기본 설정된 선택옵션으로 진행하겠습니다. (시작메뉴 바로가기는 체크 해제 했어요~)

이제 설치 버튼을 누르시면 설치가 완료 됩니다.
설치가 완료 되었으니 한번 실행해서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봐야 겠죠?? 처음 실행할때는 약간의 로딩이 걸릴 수 있어요~

실행하신 후 사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저는 위의 입력란에 방금 설치한 Everything을 검색해 보려고 every를 입력했습니다.
every와 관련된 파일&폴더를 찾아서 검색결과를 나타내 주네요~ 정말 대박 프로그램인것 같아요~

회사에서 폴더관리를 한다고 해도 어느순간 급하게 파일을 찾아야 하는대.. 기억에 의존해 찾다보면 시간은 시간대로 흐르고 파일을 찾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Everything을 사용하면 원하는 단어만 입력하면 파일&폴더를 찾아주니 효율적으로 업무보는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사용해 보시면 만족을 안할 수 없을거에요~~ ㅎㅎ 강력 추천 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