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사전

구글 애드센스 정지 30일 해제 및 유의사항 본문

IT정보

구글 애드센스 정지 30일 해제 및 유의사항

작은나무0530 2019. 1. 18. 10:2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작은나무입니다!!
오늘은 지난 12월 7일 통보받았던 구글 애드센스 30일 정지가 해제되는 날입니다.
의욕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1일 1포스팅을 실천하며, 열심히 블로그 운영을 하던 중 구글 애드센스의 30일 정지 통보를 받고 좌절했던 날이죠~
자고 일어나서 받은 메일 한통으로 엄청 우울한 하루였죠 ㅎㅎ

드디어 30일 정지가 풀리는 날이 왔습니다. 열심히 포스팅하며 기다리다 보니 30일 훌쩍 지나가 버리네요 ㅎㅎ
먼저 저에게 우울함을 전달했던 정지 30일에 대한 메일내용입니다.
지금봐도 우울하네요 ㅠㅠ

내용을 살펴보면 제 블로그의 광고에서 무효클릭이 발생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이의신청을 하려 했는대~ 30일 정지와 관련해서는 이의신청도 받지않고 무조건 30일 정지라서 무척 당황했었어요~
억울하기도 하고 열심히 블로거 활동을 하려는 저에게 찬물을 화악~ 
이의신청을 안받는다니 힘 없는 저는 30일을 기다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포스팅을 진행하면서 제가 작성한 글을 확인하면 광고가 보여서 클릭을 열심히 했더랬죠 ㅋㅋ
그래도 작성한 글을 확인하려면 광고를 볼 수 밖에 없는대 어떻게 하면 될지 고민하던차에 구글에서 메일을 한통 보내왔습니다.

 

무효 클릭 걱정 없이 광고를 테스트하고 싶다면 게시자 툴바를 설치하라는 내용이었습니다.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면 Chrome에서 사이트에 게재된 광고를 테스트 할 수 있다네요~ 진작에 알려주던지 ㅡㅡ; 그쵸??

애드센스 광고 정지기간은 2018년 12월 17일 ~ 2019년 1월 16일이라네요 애드센스 정지는 어쩔 수 없고,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소통을 하려는 목적이었기 때문에 그 후로도 열심히 포스팅을 진행하여 약 100명의 방문자였던 제 블로그가 어느덧 평균 300명 정도 방문을 하는 블로그가 되었습니다.
정지가 되면서 더 열심히 포스팅 했던 것 같아요~ 여러분에게 애드센스 정지 해제와 관련된 포스팅을 하고 싶었는지도....

오늘 드디어 애드센스가 재활성화 되었다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처음 광고가 게재될때처럼 엄청 기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마음한편이 따뜻해지면 기분이 좋아 졌어요~
해당 메일은 2019년 1월 17일 12시가 지나서 받게 되었습니다. 시간 기준이 미국시간 기준인 것 같아요~

애드센스 계정이 재활성화되어 지금 바로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게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다시 이런 통보를 받으니 기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다시 계정이 활성화 되었으니 그동안 막혀있었던, 광고를 다시 붙여 보기로 했습니다. 
기본 자동광고로 설정은 해놨지만 너무 많은 광고는 제 포스팅의 품질을 저하 시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적당히 설정하였습니다.
설정 후 확인(약 1시간정도 후에..) 하였더니 정상적으로 광고가 게재되었습니다.
정지되기전에 발생하였던 수익이 있었는대요~ 무효클릭 발생을 제외하고는 그대로 남아 있네요 ㅎㅎ

다시 정지가 되지 않기위해서는 아래의 유의사항을 잘 숙지해야 할 것 같습니다.
1. 무효 클릭수 및 노출수
게시자는 자신의 광고를 클릭해서는 안 되며, 수동 작업을 포함하여 노출수 및/또는 클릭수를 인위적으로 늘리기 위한 어떤 수단도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2. 클릭 또는 조회 유도(비보상형 인벤토리)
보상형 인벤토리를 제외하고 게시자는 다른 사용자에게 광고를 클릭하거나 조회하도록 요청하거나 사용자를 현혹하는 구현 방식을 사용하여 클릭수 또는 조회수를 증가시켜서는 안 됩니다. 여기에는 광고 보기나 검색에 대한 대가로 사용자에게 보상을 제공하거나 제3자에게 수당을 약속하는 행위 또는 개별 광고 옆에 이미지를 배치하는 행위 등이 포함됩니다.

3. 콘텐츠 정책
게시자는 Google의 콘텐츠 정책에 위배되는 콘텐츠가 포함된 페이지에 애드센스 코드를 추가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콘텐츠로는 성인용 콘텐츠, 충격적인 콘텐츠, 인종 차별을 조장하는 콘텐츠 등이 있습니다. 

4. 악의적 사용자 환경
게시자는 악의적 사용자 환경의 사이트에 Google 광고를 게재해서는 안 됩니다.

5. 저작권 보호 자료
위의 정책외에도 여러가지가 있지만 보통은 위의 5가지가 해당된다고 생각이 되어 지네요..

위의 유의사항을 지키며 다시 계정정지가 되는 일이 없도록 해야 겠어요~
저와 같이 길고 긴 30일의 정지를 당하지 않으시길 바라며~ 다시 열심히 포스팅에 정진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