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사전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들기 본문

IT정보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들기

작은나무0530 2019. 1. 17. 22:0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작은나무입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출시한지 얼마 안된거 같은대 벌써 100만이 넘었다고 이벤트도 진행하고 이모티콘도 주네요^^; 저도 받았습니다.

회사에서 가끔 간식을 먹을때마다 회비를 걷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직원들끼리 합의하에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개설을 했어요~ 이게 엄청 편하네요 회비 내역도 한 눈에 보이고 투명하게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회비 납입을 직접가서 얘기하다 보면 서로 마음 상할일도 있는대요~ 모임통장으로 이런 걱정도 싸악~ 없어졌어요 ㅎㅎ

카카오뱅크를 실행하시고 (설치가 되어 있지 않다면 카뱅을 설치해주세요)
[전체] 버튼을 클릭해 주시구요 모임통장 개설화면이 나오면 [지금 시작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이제 모임통장을 개설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모임통장은 최대 100명까지 초대할 수 있습니다.
100명 이상이면? 여태 100명이상의 모임은 제가 보질 못했어요 ㅎㅎ 제 경우에는...

모임통장에 대한 약관에 동의를 진행하신 후 계좌선택 화면이 나오는대요~
기존의 개설된 계좌를 모임통장으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 개인 통장으로 사용하고 있는 계좌라서 [새 계좌로 시작하기]로 신규 계좌를 개설하여 모임통장을 개설해 보겠습니다.
※ 거래명 별표처리란?
거래명 중 일부를 별표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하네요~ 저희 모임통장의 경우는 딱히 필요가 없어서 비활성화 하였습니다.

신규 계좌를 생성하는 방법은 순서대로 시키는대로 진행하면 개설을 할 수 있습니다.

[계좌 개설하러 가기]를 선택해주시구요~ 어떤 용도로 통장을 사용하실 건가요? 라고 물어보는대요
계좌 사용 용도는 [대출 이용 계좌, 비활성 계좌, 거래제한 계좌]를 제외한 용도로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신분증 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촬영 후 자신의 명의로 된 타행 은행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계좌로 1원이 송금됩니다.
1원이 송금된 계좌를 확인하시면 입금자 명칭을 확인 하신 후 입력칸에 입력해 주시면 계좌 개설이 완료 됩니다.

계좌 개설이 완료 되면 다시 모임통장을 개설하기 화면으로 이동해 주세요~ 방금 만들어둔 계좌를 선택해 주시면 모임 성격에 대한 태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태그는 음.. 모임의 성격에 맞게 적절히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모임통장이 개설되었습니다. 우아~ 몇 번의 클릭만으로 모임통장 개설이 완료 되었습니다.

개설이 완료된 계좌를 클릭하시고 친구초대로 모임에 함께하실 분들에게 모임통장 초대를 발송하면 카카오톡으로 아래와 같은 초대장이 발송이 되는대요~ 받으신 분들이 [초대 수락하기]를 하면 모임통장에 참여하게 됩니다.

 

이제 모임통장을 개설하였으니 이제 회비를 모아야 겠지요~ [회비입금]을 통해 모임통장으로 회비를 납입할 수 있구요~
현재 참여중인 멤버들과 모임 시작일 그리고 제일 중요한 통장 사용내역과 잔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너무 좋습니다^^

모임통장의 개설을 통해 별도의 가계부를 작성하지 않아도 되고, 서로 투명하게 회비 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서 좋고, 회비입금도 별도의 계좌번호를 주고 받지 않고, 카카오뱅크 안에서 바로 가능하니 간편하고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모임통장의 해지와 멤버의 탈퇴처리가 생각보다 너무 간단한 느낌도 드네요~ 그래도 정말 편하고 좋습니다.
모임통장 만드실 예정이라면, 강력 추천 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