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사전

애플 아이폰 카플레이 티맵/카카오내비 연결&사용법 본문

생활정보

애플 아이폰 카플레이 티맵/카카오내비 연결&사용법

작은나무0530 2019. 1. 18. 23:2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작은나무입니다.
요즘은 자동차 운전을 위해 내비게이션이 필수죠~ 처음 방문하는 곳도 쉽게 찾을 수 있으니 말이에요~
매립형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 너무 힘들고, 오래걸리고.. 자동차 시동 걸어놓고 해야되서 기름값 아깝고 불편한게 한 두가지가 아닙니다.
그래서 저는 티맵/카카오내비를 많이 이용하는대요~ 애플 아이폰에서 카플레이(CarPlay)를 이용해서 매립형 내비게이션과 연결을 할 수 있어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예전에는 내비게이션 없이도 잘 찾아다녔는대 어떻게 찾아다녔는지 모르겠어요 ^^;

카플레이를 설정하는 방법은 애플 아이폰과 자동차 USB케이블을 이용해서 연결만 시켜주면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
연결 방법은 아래와 같이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시면 카플레이(CarPlay)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애플 아이폰 소프트웨어 버전은 iOS 12이상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카플레이를 설정하기 위해 애플 아이폰의 [설정 > 일반 > CarPlay]를 선택해 주시면 되는대요~
네비게이션을 이용하실때는 WI-FI는 꺼두시는게 좋습니다. USB만 사용을 선택하시고, 자동차 명칭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카플레이에서 사용이 가능한 앱들이 보이게 되구요~ [잠겨 있는 동안 CarPlay 허용]을 활성화시켜야 아이폰 화면이 꺼져있어도 카플레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꼭 켜두세요~

이제 설정은 완료 했습니다. 간단하죠?? 그냥 USB만 연결하면 되니 너무 쉽습니다
그럼 연결된 화면은 어떻게 나오게 되는지 확인 해 볼까요?
위에서 부터 티맵과 카카오내비의 화면이 보입니다. 매립형 내비에 휴대폰 내비 화면이 나와요~ ㅎㅎ

 

이제 내비게이션을 실행하였으니 목적지를 설정하고 안전운전하시면 되겠습니다.
애플 카플레이를 이용해서 내비게이션 실행과 동시에 음악 앱을 이용한 동시 사용도 가능합니다.
내비게이션에 대한 설정은 [주행설정]을 클릭해 주시면 상세 설정이 가능합니다.

단속, 주의구간 안내는 운전하시는 분들의 성향에 맞게 설정해 주시면 되구요~
음악 볼륨 자동 조절은 활성화 시키면 내비게이션 안내 음성이 나올때 자동으로 볼륨을 줄여주는 기능입니다.
나머지 설정들도 특별히 어렵지 않습니다.
카플레이 지원이 되지 않았을 때는 정말 힘들게 사용했었는대~ 카플레이 지원이 되서 너무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티맵은 10점 만점에 9점, 카카오내비는 8.5점 정도 될 것 같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