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사전

페이스북 탈퇴방법(계정영구삭제) 쉽게 진행하기 - PC,모바일 본문

IT정보

페이스북 탈퇴방법(계정영구삭제) 쉽게 진행하기 - PC,모바일

작은나무0530 2019. 1. 20. 11:0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작은나무입니다!!
요즘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SNS와 관련된 정보도 정리를 하고 있는대요~ 그중에 페이스북 계정을 확인해보니 계정이 2개가 나오네요~
한계정은 이메일로, 다른 계정은 휴대폰번호로 가입이 되어 있었구요~ 두 계정중 휴대폰번호로 가입되어 있는 계정을 탈퇴해 보려 합니다.
페이스북 탈퇴방법(계정영구삭제)를 진행하려고 하는대~ 어디다 숨겨놨는지 찾을 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도움이 될까해서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시면 금방 탈퇴를 진행하실 수 있을거에요~ 저는 메뉴 찾느라 조금 걸렸습니다. ㅠㅠ
가입은 엄청 쉬운것 같은대 탈퇴하는 건 잘 안보이도록 해놨네요~

1. 모바일 앱에서 탈퇴하기
모바일 앱을 실행합니다. 물론 로그인이 되어 있을테지만, 저는 계정이 두개이므로 하나를 선택해서 들어갔습니다.
실행하신 후 아래부분의 三을 클릭해주세요~

화면의 제일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설정과 공개 범위 > 설정]이 나오는대요 클릭해 주세요~
설정 화면의 내 Facebook정보를 찾아 (중간정도에 위치해 있어요) 계정 소유자 및 관리를 클릭해 줍니다.

계정 소유자 및 관리화면의 [비활성화 및 삭제]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계정에 대한 비활성화 또는 삭제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대요~ 저는 계정이 두개라 삭제할 예정이므로 계정삭제를 선택하고 계속 진행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계정의 삭제는 영구적이라는 문구와 Facebook의 모든 정보가 삭제된다는 문구가 보이네요~
탈퇴는 단계가 왜이리도 많은 걸까요? ㅡㅡ; 아직도 더 남이 있네요~

이제 몇단계 안남았어요~ [계정 삭제]를 클릭해주시고~ 본인 계정 확인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시고 계속 진행합니다.
삭제 과정이 시작되면 계정을 다시 활성화하거나 계정에 추가한 콘텐츠 또는 정보를 가져올 수 없다고 다시 한번 알려주네요~

드디어 마지막 단계 입니다. [계정 삭제]를 클릭해주시면 정말 계정삭제가 진행됩니다.
앞에서는 삭제 과정이 시작되면 계정을 활성화 할 수 없다더니.. 마지막 페이지에서는 30일간의 유예기간을 줄테니 다시 들어오면 활성화 시켜준다네요.. 일관성이 없어 ㅋㅋ
이제 계정에 대한 영구 삭제가 진행되었으며, 로그인되어 있던 앱에서 세션이 종료되게 됩니다.
30일간 접속이 없으면 자동으로 계정 삭제가 진행됩니다.

2. PC버전에서 탈퇴하기
PC버전으로 탈퇴를 진행하는 방법은 일단 https://facebook.com 으로 접속을 합니다.
접속하신 후 로그인을 하시면 오른쪽에 화살표 모양을 클릭해 주시면 [설정]이라는 메뉴가 보이는대 클릭해 주세요~

여기에서 Facebook에서 완전한 꼼수가 하나 보이는대요~ 
계정 설정화면으로 들어오면 아래 부분에 [계정 관리]란 글자가 보입니다. 역시 계정 삭제에 대한 거는 잘 안보이도록 해놨어요~
[계정 관리]를 클릭해주시면 계정관리의 정보가 나오게 되구요~ 계정 삭제는 엄청 조그맣게 보이네요~ ㅡㅡ;
그런대 여기서 텍스트를 잘 읽어보시면 정말 황당합니다. 

사후에 Facebook계정을 유지하고 싶지 않은 경우 기념 계정 관리자를 선택하지 않고 영구적으로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계정 삭제는 사후(죽고 난 다음이죠)에 계정이 삭제된다는 것입니다. ㅡㅡ; 장난하나

Facebook을 계정 삭제를 교묘하게 해놔서 상당히 헷갈리게 만들어 놨습니다. 저 계정 삭제를 진행 후 삭제 처리를 했다고 생각하실 분들도 상당히 많을 것 같아 보입니다. 
다시 계정 삭제에 대해 계속 진행을 하겠습니다.

 

내 Facebook정보를 클릭하시고, 계정 및 정보 삭제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정상적인 계정 삭제를 진행할 수 있겠네요

계정 영구 삭제에 대한 설명을 해주네요~ 계정 삭제 대신 비활성화하는 방법과 정보를 다운로드하여 백업할 수 있다고 하네요~
저는 두계정중 하나를 삭제하는 것이므로 [계정 삭제]를 클릭하겠습니다.

PC버전에서도 모바일과 비슷하네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시고 계속 진행합니다.

계정 영구 삭제에 대한 설명을 해주네요~ 요약해보면 30일간의 유예 기간을 줄테니 다시 돌아올 수 있으면 돌아오라는 얘기를 하네요~ 삭제 과정이 시작되면 계정에 추가한 콘텐츠 또는 정보를 가져올 수 없다고 합니다.
이제 [계정 삭제]를 클릭합니다. 계정 삭제가 완료 되었네요~
가입은 엄청 쉬운 것 같은대.. 탈퇴는 너무 안보이게 해놨네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