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사전

애플 아이폰 결제 카드 등록 변경 삭제 방법 본문

생활정보

애플 아이폰 결제 카드 등록 변경 삭제 방법

작은나무0530 2019. 1. 21. 22:0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작은나무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결제 카드 등록 변경 삭제 방법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결제를 하는 경우는 앱 스토어에서 유료앱을 구매하거나
게임 아이템을 구매할때 많이들 사용합니다.
예전에는 신용카드만 등록이 가능했던 것 같은대 요즘은 체크카드도 등록이 되네요~
간단하게 등록/변경/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결제 카드 등록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는대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결제 카드 등록하는 방법 1
결제 카드 등록을 위해 아이폰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설정으로 들어오면 로그인된 Apple 아이디정보가 보이는대요~ 로그인된 Apple ID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결제 및 배송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현재 결제 및 배송정보의 지불 방법은 없음으로 표시가 됩니다. 없음을 선택해 주시면 신용 카드 또는 직불 카드를 선택할 수 있는대요~ 선택하신 후 다음버튼을 클릭해 주시고 아이폰의 암호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결제 세부사항은 카드 소유자와 청구서 정보(카드번호)를 입력하신 후 다음을 누르시고 카드정보의 만료일(유효기간)과 보안 코드(CVC번호)를 입력하신 후 저장 버튼을 눌러주시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그런대 저는 유효하지 않은 지불 방법이라고 메시지가 나오네요~

이럴경우는 두가지 정도의 사유가 있는대요~ 하나는 카드가 해외결제가 되지 않는 카드이거나, 해외결제가 되는 카드이지만 해외결제 이용제한 또는 해외 원화 결제 차단을 설정한 경우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아래와 같이 해결하였습니다.

카드관리에서 해외 이용을 ON시키고 등록을 하니 정상 등록이 되었습니다. 지불 방법에도 등록한 카드정보가 보이는대요 정상적으로 카드 등록을 진행하면 애플 ITUNES에서 등록된 카드로 실제 결제는 진행해보는대요~ 이때 진행된 결제는 바로 취소되서 다시 입금됩니다.

아이폰 결제 카드 삭제하는 방법 1
결제카드 삭제방법은 너무나도 간단합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등록되어 있는 카드정보를 선택해주시고 결제 세부사항의 스크롤 하단을 보시면 없음(으)로 전환이 있습니다. 선택해 주시고 저장을 해주시면 등록된 카드정보가 삭제 됩니다.

아이폰 결제 카드 등록하는 방법 2
결제 카드 등록을 위해 아이폰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설정으로 들어오면 로그인된 Apple 아이디정보가 보이는대요~ 로그인된 Apple ID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iTunes 및 App Store를 선택하신 후 Apple ID를 선택 > Apple ID보기를 클릭해주세요

 

계정 정보에 들어오면 지불 정보가 보이는대 선택해주시구요~ 신용/직불 카드를 선택하신 후 카드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아이폰 결제 정보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1번사항과 입력하는 방식에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아이폰 결제 카드 삭제하는 방법 2
아이폰 결제 카드 등록하는 방법2와 같이 지불 정보로 들어가신 후 없음으로 선택 후 완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이폰 결제 카드 등록 및 삭제 방법 너무 간단하죠??
등록방법이나 삭제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