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사전

SC제일은행 외화보통예금 만들기 본문

생활정보

SC제일은행 외화보통예금 만들기

작은나무0530 2019. 2. 7. 20:3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작은나무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말씀드린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금을 받을 수 있는 외화보통예금 통장 개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블로그 운영이나 유튜브를 운영하여 광고수익이 발생하면 입금을 받을 통장이 있어야 하는대요~


일반 입출금 통장으로도 수익을 받을 수 있지만, 여러가지 수수료, 환율까지 계산을 해보면 실제로 받는 수익이 적게는 5,000원 ~ 10,000원이상이 수수료가 발생하게 되어 왠지 손해 보는 느낌이...
다른 시중은행들을 보면 $100이하일때 수수료면제를 해주는 곳도 있지만 애드센스의 경우는 최소 $100부터이므로 수수료가 나오게 되죠~


그래서 여기저기 알아보고 최대한 수수료를 적게 발생시키고 싶어 SC제일은행 외화보통예금을 개설하려 합니다.
SC제일은행의 경우 $300이하일 경우 수수료가 무료라고 하여 개설을 진행해 보려 합니다.
※ 두드림통장과 외화보통예금 통장을 만드는 방법이 거의 비슷하니 같이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SC제일은행 외화보통예금 개설하기 
외화보통예금의 경우 SELF BANK로 비대면으로 개설이 가능한대요~
평일날만 가능하고, 일반 입출금통장인 두드림통장이 있어야 개설이 가능합니다.

먼저 앱스토어에서 셀프뱅크를 검색하신 후 설치하시고 실행하신 후 외화보통예금을 선택해 주세요~

외화보통예금에 대한 설명을 읽어보시고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신청방법은 휴대폰 본인인증 > 정보입력 > 추가인증 후 완료된다고 하네요~ 어디서든 10분이면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는대...
저는 10분이 넘게 걸렸어요~ 모르는게 많아서 계속 전화로 문의를 넣었어요 ㅎㅎ

준비사항은 본인명의 휴대폰과 신분증, 그리고 타 금융기관의 계좌가 필요합니다.
신청조건을 확인 하신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와 같이 처음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스마트폰 등록 후 간편인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확인을 클릭해주시고, 본인 확인을 위해 SMS전송요청을 눌러주시면 메시지 발송에 인증코드가 자동으로 입력되는대요~
인증코드를 수정없이 발송하시면 스마트폰이 정상적으로 등록됩니다. 등록 후 간편인증으로 본인 인증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인증이 완료되면 기본정보를 확인하시고,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외화고객정보 입력하는 부분이 보입니다.
이 부분은 계좌개설하시는 분의 영문 집주소를 입력하시면 되는대요~
주소찾기로 검색하신 후 영문 주소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전화번호는 휴대전화로 선택해 주시고, 관리영업점은 현재 지역을 입력하신 후 가장 가까운 지점을 선택해 주시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계좌번호인증은 입출금통장을 선택하시고,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다음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신분증을 촬영하여 본인에 대한 정보를 등록해줘야 하는대요~ 촬영 후 정보가 정확히 입력되었는지 확인 하신 후 전송 버튼을 눌러주시고 다시 한번 신분증 정보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신분증 확인이 완료되면 약관확인 및 동의를 진행하고, 금융사기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거래목적을 확인하는 절차를 진행합니다.
거래목적과 자금의 원천은 확인하신 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추가 본인확인을 위해 인증방법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대요~ 저는 타행계좌인증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상담원과 영상통화하기 부끄러워서요~~ ㅎㅎ


타행계좌정보를 입력하고 1원 송금하기를 하면 입력하신 타행계좌로 1원이 송금되는대요~ 송금된 정보에 4자리의 숫자를 위의 인증코드입력 부분에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이제 거의 마무리 되어 가네요~

 

 

추가인증안내가 나오는대요~ 아래 설명을 보면 추가인증 결과는 SMS로 알려준다고 합니다.
조금 기다리면 SMS메시지로 신청확인완료가 되었다는 메시지가 도착합니다. 도착한 URL을 입력하신 후 계속 진행
계좌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외화보통예금의 통화를 선택해 주시고 신청완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드디어 계좌개설이 완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엄청 오래 걸리네요 ㅎㅎ
SC제일은행 계좌개설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