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사전

아이폰 화면녹화 기능 설정하고 유튜버로 가즈아~ 본문

IT정보

아이폰 화면녹화 기능 설정하고 유튜버로 가즈아~

작은나무0530 2019. 2. 9. 00:0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작은나무입니다!!
요즘은 1인 미디어 시대라고들 하는대요~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고 있는 유튜브가 대표적이겠네요
모바일 게임 영상이나 스마트폰 화면을 녹화해서 영상으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죠~
저도 제가하는 게임 영상이나 다른 영상들을 녹화해 보고 싶어서 녹화와 관련된 앱을 설치하려 알아보았습니다.

그런대...아이폰에서 녹화기능을 간단한 설정으로 화면을 녹화할 수 있는 기능이 있었네요 언제 생긴건지... 제가 관심이 없었던 것 같아요 ㅋ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아직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설정/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화면녹화 기능 설정하기 

아이폰의 녹화기능은 제어 센터를 통해 가능합니다. 그런대.. 제 아이폰에는 녹화 기능이 없습니다.
왜.. 나만 없는거지... 제 아이폰에도 화면 녹화 버튼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의 설정을 클릭하신 후 제어 센터 > 제어 항목 사용자화를 선택해 주세요~
평소에 이 제어 센터를 설정할 일이 없으니... 이 곳에 화면 녹화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숨어 있었습니다.

제어 항목 사용자화의 포함된 항목과 제어 항목 추가 리스트가 보이는대요~
제어 항목 추가 리스트를 보면 화면 기록이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화면 기록의 +를 눌러 주시면 화면 기록 항목이 포함된 항목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제어 센터를 확인해 보면 화면 녹화 버튼이 생성되어 보여집니다. 정말 간단하네요~

간단하게 화면 녹화 기능을 테스트해 봤습니다.
녹화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카운터를 한 후 녹화를 진행합니다. 약 3초의 시간이 주어지기 때문에 녹화 버튼 클릭 후 제어 센터를 내려주시면 원하는 화면을 녹화하실 수 있습니다.
녹화중인 버튼을 다시 클릭해주시면 아이폰 사진앱에 동영상이 저장 됩니다. 와우~ 정말 편하게 녹화할 수가 있네요~

녹화중일때 말소리가 들어갈까봐 조용히 하고 녹화했는대요~ ㅋㅋ
외부 소리는 저장되지 않고 화면상에서 발생하는 소리만 녹음이 되네요~ ㅋㅋ
아이폰 화면 녹화 기능으로 유튜브에 영상도 한번 올려볼 수 있도록 도전해 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