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사전

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방법 본문

IT정보

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방법

작은나무0530 2019. 2. 11. 22:0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작은나무입니다!!
일일 방문자 100~200명의 소소한 목표를 가지고 시작한 블로그 운영이 많은 분들의 방문에 힘입어 약 800명 정도 방문하는 블로그가 되었네요~ 방문자가 늘어날때마다 글을 쓰는 즐거움을 만끽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글을 작성하면서 애드센스 광고를 통한 약간의 소소한 수익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상단과 하단에 광고를 붙이고 운영중에 있는대요~ 애드센스를 오랜만에 접속했는대... 자동광고 설정이 보이네요
자동광고 설정을 하면 자동으로 적절한 위치에 광고를 노출시켜 준다고 하네요~

 

자동광고를 설정하면 수익이 늘어난다는 이야기가 많은대... 저는 머 별차이가 없네요 ㅎㅎ
한가지 좋은 점은 글 작성에 조금 더 집중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방법
애드센스에 접속 후 광고 > 자동 광고를 선택해 주시면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 광고 설정의 펜모양을 클릭해 주시면 광고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광고를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대요~ 총 6가지의 광고 유형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각 광고에 대한 설명은 한번씩 보시면 금방 알 수 있습니다. 저는 모바일 전면광고만 제외하고 설정하였습니다.

모바일 전면광고는 글을 가리기 때문에 제외하였습니다. 광고보다는 글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장버튼을 클릭한 후 자동광고 설정 코드를 복사해서 블로그에 넣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위의 자동광고 코드를 복사하신 후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동하여 꾸미기 > 스킨편집으로 들어갑니다.

html편집을 클릭하여 편집모드로 들어가면 소스에 <head></head>사이에 복사한 코드를 붙여 넣고 적용을 누르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약 30분정도 후에 블로그를 확인해보면 자동으로 컨텐츠에 광고가 적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다른 분들처럼 수익이 올랐으면 좋겠는대 ㅎㅎ 저는 왜 그대로일까요? 변화가 생긴다면 추가로 글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