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사전

아이폰 숨겨진 검색기능과 사전기능 이용하기 본문

IT정보

아이폰 숨겨진 검색기능과 사전기능 이용하기

작은나무0530 2019. 2. 21. 23:3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작은나무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아이폰 기능중에 검색기능과 사전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숨겨진 검색기능은 아이폰을 오래 사용하신 분도 잘 모르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전기능도 설정을 할 수 있는대요~ 여러분들은 영어, 일어, 중국어등 모르는 단어가 생기면 어떻게 찾아보시나요?
대부분 검색사이트에서 사전이나 번역으로 모르는 단어를 찾아 볼거라 생각합니다.
아이폰 사전기능을 이용하여 손쉽게 여러가지 사전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숨겨진 검색기능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처음보는 기능을 발견했습니다. ㅎㅎ 이런기능이 있는지 정말 몰랐습니다.

아이폰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리면 검색창이 나오죠? 검색 입력창이 나오는대 정말 다양한 검색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저는 검색창을 단 한 번도 사용해보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검색 입력창을 이용해 검색, 계산, 환율, 단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놀랍지 않으신가요? ㅎㅎ 이런 기능이 숨어 있을거라 생각 못 했습니다. 검색사이트나 계산기를 찾아 확인했던 정보를 쉽게 이용할 수 있겠네요

아이폰 사전기능 이용하기 
아이폰에는 다양한 사전 기능이 자체 내장되어 있는대요~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창에 단어를 입력하면 사전 검색결과를 보여주는대요~ 자세히 보기를 누르면 설정되어 있는 다양한 사전으로 검색한 단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언어를 더 추가하고 싶다면 아래 설정 방법을 따라하시면 간단하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대략 사용할 수 있는 언어 수를 확인해보니 약 37개의 언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할 언어를 선택하면 다운로드를 받아서 설정 하네요~ 아이폰 사전을 이용하여 쉽게 단어를 찾아 보세요

 

인터넷 검색시 모르는 단어가 나왔을 때도 바로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모르는 단어를 선택하신 후 찾아보기를 클릭해주시면 사전으로 검색된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정말 좋은기능인대 너무 꽁꽁 숨겨뒀네요~ 검색기능과 사전기능 이용해보시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