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사전

휴대폰 동영상 용량 줄이는 방법 비디오 압축 본문

IT정보

휴대폰 동영상 용량 줄이는 방법 비디오 압축

작은나무0530 2019. 2. 24. 22:3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작은나무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휴대폰 용량을 많이 차지하는 동영상 용량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촬영한 동영상을 약 5~7배 정도 압축하여 보관할 수 있습니다. 원본을 보관하면 좋겠지만 용량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제가 사용하는 압축 방법은 2가지가 있는대요 비디오 압축 어플을 설치하는 방법과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주 유용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휴대폰 동영상 용량 줄이는 방법1
제가 추천하는 비디오 압축 어플은 VidCompress 입니다.

비디오 압축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압박 붕대라고 보이는대 클릭합니다. 압축할 동영상을 선택하시고 OK 버튼을 눌러주시면 완료입니다. 정말 간단하게 동영상을 선택만 하면 용량 줄이기가 가능합니다.

압축할 동영상을 선택해 주시면 예상된 동영상 사이즈를 볼 수 있습니다. 압축 진행 후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용량이 7배 정도 줄었습니다. 화질도 원본에서 많이 떨어지지 않고, 유튜브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동영상의 용량을 줄이면 휴대폰 저장공간을 늘릴 수 있고 내보내기를 할 경우도 좋습니다. 사용법이 간단해서 더 작성할 내용이 없네요

 

휴대폰 동영상 용량 줄이는 방법2
위의 동영상 압축방법은 앱을 설치하는 방법이지만 지금 설명드릴 방법은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설치 없이 카카오톡 메시지만을 이용해서 동영상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정말 간단합니다. 카카오톡 메신저를 실행하시고 본인에게 동영상을 전송합니다. 그러면 동영상을 압축하는 과정을 거친 후 동영상이 전달됩니다. 전달된 동영상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으면 끝입니다. 용량을 보시면 약 7배정도 용량이 줄어든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앱을 이용하여 압축하는 방법과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방법에는 약간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잘 보시면 앱을 이용한 방법은 비디오 사이즈가 1080P로 유지하여 압축이 가능하지만 카카오톡을 이용하게 되면 비디오 사이즈가 줄어든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장단점이 있으니 사용하는 방법에 따라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