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사전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인증 및 수취인 주소 변경 방법 본문

IT정보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인증 및 수취인 주소 변경 방법

작은나무0530 2019. 3. 2. 22:2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작은나무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인증에 대해 작성해 보려 합니다.
엄청 오래도록 입력하고 싶었던 핀번호를 어제 드디어 우편으로 받아서 입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19년 1월 18일에 발송이 되었고 2~4주가 소요된다고 하여 기다렸는대 2019년 2월 28일에 도착을 했습니다. 약 6주(42일)정도 걸려서 도착했습니다.
유튜브나 블로그로 애드센스 수익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애드센스 핀번호를 인증하는 과정이 꼭 필요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인증방법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은 후 광고수입이 5달러 이상이 되면 등록한 주소로 핀번호가 발송이 되고 애드센스화면에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라는 메시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광고도 노출이 되고있지만 경고 메시지같이 보이지만, 위의 메시지가 보인다는 의미는 애드센스의 수익금을 지급받을 준비가 되었다는 의미로 보시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가 1월 18일에 발송이 되었지만 4주가 넘도록 도착이 되지 않아서 수취인 주소도 변경해 보고 재발송도 진행한 상태입니다. 혹시나 수취인 주소가 잘 못 되어 도착이 되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의 방법으로 주소를 변경 후 다시 신청하시면 됩니다.

애드센스의 지급 메뉴를 선택하시면 설정관리를 클릭하신 후 이름 및 주소를 선택하셔서 정확한 주소인지 확인 후 수정 하시면 됩니다.
핀번호 발송 후 4주가 지났지만 입력이 되지 않았다면 다시 새 PIN요청 할 수 있는 버튼이 생성되는대요~ 새 PIN요청시에 기존의 발급된 핀번호가 재발급되는 방식이 아니라 발송되었던 PIN번호를 다시 발급하게 됩니다.
만약, 4주뒤 새 PIN요청 버튼이 활성화 되었다면 주소 확인 후 요청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차피 같은 핀번호이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2월 12일에 새 PIN요청 버튼이 있어서 저는 새 PIN요청을 한 상태였습니다.
1월 18일에 발송된 핀번호인지 2월 12일에 새 PIN요청으로 발송된 핀번호인지는 모르겠지만 도착을 했습니다. (2월 28일)
산전수전 다 겪은 상태로 도착을 한 걸로 봐서는 1월 18일에 발송된 것 처럼 보입니다 ㅎㅎ (약 42일 걸렸네요~)

도착한 우편의 모서리 부분을 제거하고 내용을 확인해보면 정말 별거 없네요~ 핀번호 입력 방법과 제가 그토록 기다렸던 6자리의 핀번호가 보입니다. 이 핀번호를 애드센스로 이동하여 입력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화면에서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의 작업을 클릭하시면 핀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잘 읽어 보시면 핀번호를 3회 잘못 입력하면 광고 게재가 중단된다고 하니 잘 보시고 입력합니다.
입력하게 되면 위의 붉은색으로 표시되던 메시지가 사라지게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경우 100달러가 넘으면 수익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급 받는 방법을 설정해 뒀으니 목표 금액인 100달러가 넘으면 수익금이 지급이 되겠죠~ 첫 수익금 지급까지 얼마 남지 않았네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