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사전

MSSQL 권한(grant) 설정 방법 - view,table등 본문

DataBase

MSSQL 권한(grant) 설정 방법 - view,table등

작은나무0530 2019. 4. 16. 22:4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작은나무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글을 작성하게 되네요~ 요즘 너무 바빠서... 포스팅을 작성할 시간 내기가 참 어렵네요~
오늘은 MSSQL DBMS 프로젝트중 특정 통계 데이터를 제공해야 해서 VIEW를 이용하여 SELECT권한만을 추가한 계정을 만들일이 있어 이에 대해 포스팅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특정 테이블이나 뷰에 제한된 권한을 제공하는 방법에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1. 서버에 접속하신 후 보안 > 로그인에서 새로운 계정생성을 클릭

2. 계정생성을 위해 로그인 이름에 생성할 계정과 암호를 입력합니다. 아래의 암호 만료 강제 적용은 해제합니다.

3. 서버 역할을 클릭하시면 public에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 그대로 두고 사용자 매핑을 선택합니다.

4. 사용자 매핑에서 신규 생성 계정이 사용할 DBMS를 선택하신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제 생성된 계정에 특정 권한만을 추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5. 사용할 DBMS에서 보안 > 사용자로 이동하여 신규 생성된 계정을 더블클릭 합니다.
보안 개체를 선택하신 후 검색버튼을 클릭하시면 개체 추가화면에서 특정 개체를 선택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6. 개체 유형을 클릭하신 후 추가할 개체를 선택합니다. 저는 뷰를 선택하였습니다.

7. 개체 유형 선택을 하신 후 찾아보기를 클릭하여 권한을 줄 개체를 선택합니다.

8. 추가된 개체를 선택하시면 사용권한을 추가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SELECT권한만을 제공하기 위해서 선택을 아래와 같이 선택 후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저는 뷰에 특정권한을 부여했지만, 테이블이나 프로시저등의 경우도 위와같이 적용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하셔도 되지만 grant 명령어를 이용하여 권한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예) GRANT SELECT ON dbo.test TO test_user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