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사전

이클립스(eclipse) SVN 연결방법 본문

웹 프로그래밍

이클립스(eclipse) SVN 연결방법

작은나무0530 2019. 7. 24. 16:0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작은나무입니다!!
오늘은 이클립스(eclipse)에서 SVN을 새로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신규 프로젝트보다 기존의 프로젝트 관리가 많기 때문에 SVN을 새로 연결하여 사용할일이 자주 없다보니 설정할때 마다 어떻게 하는지 기억이 가물가물... ㅎㅎ

이클립스(eclipse) SVN 연결방법 
이클립스(eclipse)를 실행한 후 project > Team > Share Project를 선택합니다.

Share Project에서 Select a repository type에서 SVN 을 선택한 후 Next를 클릭합니다.
※저는 SVN이란 repository가 2개가 보이는대 일반적이라면 1개만 보입니다.

이제 프로젝트 설정을 이용해서 SVN에 연결해 주시면 됩니다.
Project URL on the repository는 사용할 SVN연결 주소를 입력하시고 아래 옵션을 선택합니다.
- Use project settings : 리스트에서 선택해사 사용
- Create location using project settings : 신규 SVN 주소를 사용할 경우
- Reconnect to another repository lcoation : 기존 SVN 정보 삭제 후 신규 SVN 주소를 사용할 경우 

저는 신규 SVN주소를 이용해서 연결하기 위해 Create location using project settings를 선택 후 Next 클릭 후
General탭에서 사용할 SVN URL을 입력하고, Authentication에서 접속 User, Password를 입력하고 아래 Save authentication(권한정보 저장)을 체크 후 Finish를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는대 요약하자면 eclipse 보안 영역에 master password를 복구해야 할 경우 password에 대한 hint가 필요하여 password hint를 제공 할까요?라고 물어보는 내용입니다. 저는 No를 선택 후 완료 하였습니다.

이클립스(eclipse)에 SVN이 연결되었습니다
까다롭진 않지만 연결할때마다 찾아보게 되네요~ ㅎㅎ 좋은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