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사전

KB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본문

생활정보

KB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작은나무0530 2020. 5. 13. 12:5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작은나무입니다!!
정부에서 코로나19로 인한 긴급재난지원금을 이번주 월요일부터 신청을 받고 있는대요~
저는 출생년도 뒷 자리가 8이라 수요일인 오늘 신청을 했습니다.

신청대상은 세대주 본인이 신청 가능하구요~ 아래 내용 참조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월, 화요일에 신청하신 분들 중에 전액 기부신청으로 인해 취소와 관련된 기사를 엄청 보고 걱정했는대요~
다행히 긴급재난지원금의 기부 없이 신청하는 버튼이 추가로 생겨서 쉽게 신청완료 했습니다.

사용하고 있던 카드가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였는대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신청이 되지 않는다고 해서 월요일에 부랴부랴 KB국민카드 신청했어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날인 오늘 딱 도착했어요^^; ㅎㅎ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은 로그인하고 1분도 안걸렸어요~
신청한게 맞는지 ㅎㅎ (다행히 문자로 신청완료 메시지가 오네요~)
신청방법은 2가지 방법이 있는대요~ 로그인을 통한 신청과 본인인증을 통한 신청이 있습니다.

저는 로그인을 통해 신청을 했어요~
KB 국민카드를 처음사용하게 됐는대요~ 신청하면 좋은 점 6가지가 있다고 하네요 ㅎㅎ

KB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검색 포털사이트를 이용하면 쉬워요~) 긴급재난지원금 기부 없이 신청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페이지가 나오는대요~
이용동의하고 정보 입력 부분의 정보 확인하신 후 신청버튼을 클릭하면 끝~~

너무 쉬워서 신청이 잘 된건지 의아해 했는대~ ㅎㅎ 문자메시지(LMS)가 바로 도착했어요~

긴급재난지원금은 신청일로부터 2일 후 해당 카드에 지급되어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어요~
신청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ㅎㅎ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