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사전

카카오페이 재산세 납부 방법 본문

생활정보

카카오페이 재산세 납부 방법

작은나무0530 2020. 7. 10. 16:0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작은나무입니다!!
재산세 납부하라는 메시지가 도착했네요 ㅠㅠ
재산세는 7월(1회분), 9월(2회분)으로 납부하게 되는대요~ 일괄 납부도 되면 좋겠는대... 안되네요

저는 카카오페이로 지방세 납부 청구서를 신청해서 카카오톡으로 알림이 온답니다~
매일 사용하는 곳으로 알림이 도착해서 아주 편하게 납부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저는 현대카드를 카카오페이에 등록 후 납부를 진행할 예정인대요
아래와 같이 현대카드 첫 등록 후 결제하면 3,000원 청구 할인을 해주네요.

카카오페이에서는 무이자 할부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어요
그럼 카카오페이를 이용해서 청구된 재산세를 납부해 볼게요~
먼저 카카오톡에서 더보기(점3개)를 클릭하고 pay를 클릭해서 카카오페이로 이동합니다.

서비스 메뉴의 내문서함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서울시 지방세입 재산세(주택1기분)이 청구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 내문서함에 지방세 고지서를 받기 위해서는 청구서에서 지방세 전자 고지서를 신청해야 해요~

서울시 지방세입 재산세(주택1기분)을 클릭하고 청구된 내용을 확인 후 납부를 클릭하고 본인확인을 위해 생년월일을 입력합니다.
※ 저의 경우 공동명의로 되어 있어 1/2인 141,280원이 청구 되었어요. 나머지 1/2는 공동명의 분에게 청구

재산세 납세 고지서를 확인 하시고 납부하기를 클릭합니다.
이제 결제만 진행하면 되는대요~ 카드로 결제하실 경우 아래와 같이 카드를 등록하시면 되구요

카드 결제 진행 시 할부를 하시는 분들은 꼭 아래 빨간 테두리 부분을 확인하셔서 결제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할부 정보가 잘 안보여서 한참 동안을 찾았어요~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처럼 납부완료가 됩니다.
저는 납부 진행하면서 화면 캡쳐를 해서 그렇지 카드 등록까지 한다고 해도 약 2~3분이면 되는거 같아요

처음으로 카카오페이를 이용해서 세금납부를 진행해 봤는대요~
너무 편하고 빠르게 납부할 수 있어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