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사전

다빈치 리졸브 무료영상편집 사용법 본문

IT정보

다빈치 리졸브 무료영상편집 사용법

작은나무0530 2020. 8. 30. 22:5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작은나무입니다!!
오늘은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다빈치 리졸브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그동안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려고 모바일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편집해왔습니다.
그런대 너무 불편해서 PC에서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찾다가 우연히 다빈치 리졸브라는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는대요~ 너무 좋은것 같아 소개해 드리고 제가 편집한 영상도 잠깐 보여드리고자 해요~ ^^

일단 이용하기 위해서 다빈치 리졸브를 설치 해야 하겠죠?
아래 링크로 이동하거나 검색 사이트에서 다빈치 리졸브를 검색 하신 후 설치하시면 됩니다.

 

DaVinci Resolve 16 | Blackmagic Design

DaVinci Resolve Studio 16은 기존 ResolveFX의 주요 성능이 향상되었으며 편집자 및 컬러리스트들이 만족스러워 할 여러 가지의 신규 플러그인을 탑재했습니다. 비네트 추가, 드롭 쉐도우, 피사체 제거

www.blackmagicdesign.com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대요~
저희는 무료로 이용해야 하니까 왼쪽의 무료 버전을 OS에 맞게 다운로드 후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설치를 완료 한 후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프로그램인대 프리미어와 같은 작업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영상을 Import하고 자막 입력, Effect 설정, 타임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영상을 편집할 수 있어 정말 놀랍습니다.
아래는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 재미있게 즐기고 있는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편집 영상입니다

① 영상에 대한 원본 소스
② 영상 편집에 대한 모니터 화면
③ 자막설정 등을 편집할 수 있는 화면
④ Effect 효과를 편집할 수 있는 화면
⑤ 타임라인(작업창)으로 영상을 자르거나 편집할 수 있는 화면
이 외에도 엄청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대요~ 너무 많아서 차근차근 알아봐야 할 것 같아요~

※ 다빈치 리졸브의 단점은 상당히 고사양을 요구해서 일반적인 문서 작업용 PC/노트북에서는 구동이 힘들다는 점입니다. 

일단 기본적인 설정으로 사용해도 문제는 없지만 PC/노트북 사양이 낮으신 분들은 아래와 같이 설정해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영상 편집을 완료 했다면 이제 랜더링을 통해 영상을 Export해야 유튜브에 올릴 수 있습니다.
Export하는 방법은 다빈치 리졸브 오른쪽 하단의 Deliver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랜더링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유튜브에 올릴 영상이니 YouTube를 선택하면 기본적인 설정이 자동 설정 됩니다.
Upload directly to YouTube를 선택하시고 Add to Render Queue를 누르게 되면 유튜브로 바로 올라가는대요~
유튜브로 바로 올리기 위해서는 계정 설정을 해두면 가능합니다.

아래는 제가 편집은 영상인대요~
제가 원하는 영상읖 이정도로 쉽게 편집하고 랜더링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무료라니 정말 너무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