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사전

카카오톡 생일 설정 및 생일 공개/비공개 설정 방법 본문

생활정보

카카오톡 생일 설정 및 생일 공개/비공개 설정 방법

작은나무0530 2022. 9. 16. 00:1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작은나무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생일을 설정하는 방법과 생일을 공개/비공개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초등학생(만14세 미만)인 저희 아이도 카카오톡에 가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친구들의 생일은 확인이 되는대 본인 생일은 다른 친구들 카톡에 안보인다고 설정을 해달라고 하네요 ㅎㅎ
생일 선물은 아니더라도 축하한다는 이야기가 듣고 싶은가봐요^^;

생일이 입력이 되어 있어야 공개/비공개 설정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먼저 생일을 입력해 보겠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왼쪽 아래의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하고 톱니바퀴를 선택해서 프로필 관리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프로필 화면에서 계정 관리를 선택하고 카카오계정 정보에서 내정보 관리를 선택해 주세요~

내정보 관리에 생일이 보이네요~ 찾기 어렵지 않네요^^;
생일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쉽게 생일을 등록 할 수 있습니다.

생일을 설정하고 제 휴대폰으로 아이 생일이 보이는지 확인을 해봤습니다.
분명 생일을 입력했는대 보이지가 않아요..

반영되는대 조금 시간이 걸리나? 20분쯤 후에 다시 들어가봐도 보이지가 않아요 ㅠㅠ
왜 안보이나 했더니 카카오톡에서 아래와 같이 생일 알림설정을 ON 해야 다른 친구들에게 보이네요 ㅎㅎ 

카카오톡 생일 설정 및 공개/비공개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대요~
카카오톡 생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