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사전

검은사막 초보공략 신규&복귀 가이드 본문

게임정보

검은사막 초보공략 신규&복귀 가이드

작은나무0530 2018. 12. 13. 23:4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작은나무입니다!!
오늘은 올초에 정말 열심히 했었던 검은사막m을 다시 복귀해보려고 합니다.
이전에 키우던 케릭터가 있었는대, 키우던 케릭을 키우자니 요즘 대세는 아닌 듯하여, 신규서버에서 새로운 케릭을 키워보기로 하였습니다.

[레인저]를 60랩까지 키웠으며, 흑정령도 60랩, 반려동물도 옵괜찮게 키웠죠? ㅎㅎ 펄과 은화도 좀 있네요 ㅎㅎ
나름 무과금으로 영웅티어 유지하면서 키웠던 케릭인대 아쉽긴 하네요~

12월 5일에 신규 업데이트가 있었고, 각성도 나온 상태라서 다시 한번 해보고 싶었습니다.
서버는 신규서버인듯 하고, 추천서버인 네세르서버에서 신규 케릭터로 검은사막m에 복귀하겠습니다.
먼저 케릭터 커마를 진행하고 (지금은 커마를 너무 잘 만들어서 공유해주셔서 그냥 이쁜 커마를 선택했습니다. ㅎㅎ)

저는 올림머리를 좋아해서 머리스타일을 변경했는대, 커마를 그냥 써서 그런지 케릭터는 긴머리 케릭터가 되어 버렸네요... ㅠ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거라 ㅎㅎ 새롭고 예전에 했던 기억이 다시 되살아 나는 것 같습니다.

예전의 기억을 조금 떠올려보며 초보분들에게 조금 도움이 될까 하여 제가 알고있는 팁을 몇 자 적어 봅니다. (저도 참고좀 하려...)
1. 반려동물 - 신규 업데이트하고서 5세대까지 나왔네요 ㅎㄷㄷ
반려동물은 펄상점, 이벤트로 획득이 가능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좋은 옵션은 [무게증가, 검은경험치 획득량 증가, 필드경험치] 입니다.
3가지 옵션을 다가진 반려동물이면 정말 좋겠지만, [무게증가 + 필드경험치]의 옵션 반려동물과 [검은경험치]의 옵션 반려동물을 만들어서 서로 스윕하면서 쓰는게 정신 건강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2. 유물 - 진행하다 보면 유물들이 창고에 가득가득 쌓여갑니다.
이런 쓸모없는? 유물들은 영지에가시면 유물제단을 건설한 후에 [무게증가, 전투경험치 증가, 필드 드랍율 증가]가 있습니다.
유물들로 해당 기능들을 업그레이드 해주시면 좋습니다.

3. 검은기운 - 검은사막m은 케릭터의 레벨과 무기도 중요하지만 검운기운으로 올라가는 전투력이 가장 높은 것 같습니다.
검은기운 경험치를 증가시켜주는 반려동물을 착용하고 빠르게 렙업 해주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4. 지식작 - 지식탭에서 공격력과 방어력을 올려주는 지식들이 있습니다. 이 지식작업은 필수로 작업해서 공격력과 방어력을 올립니다.

5. 수정 - 수정은 이전에는 치명타쪽을 사용했던거 같은대 지금은 공격, 방어 수정을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6. 무게증가 아이템 획득 - 진행하다보면 무게증가를 퀘스트로 얻을 수 있습니다. 대략 1500LT 정도 얻을 수 있습니다. (무과금으로는 아주 매력적 입니다. ㅎㅎ)

7. 레벨별 사냥터
레벨별 사냥터가 제일 중요한 듯 생각이 됩니다. (제 기준... ㅎㅎ)
전투력 2600 : 칼페온 신전
전투력 2800 : 마녀의 예배당
전투력 3300 : 크론성
전투력 3500 : 오마르 용암동굴
전투력 4000 : 투구족 동굴
전투력 4400 : 소산주둔지
전투력 5000 : 슐츠 해상야영지

전투력이 올라가지 않은 상태에서 계속 진행을 하면 다시 하위 사냥터로 오게 되어 있습니다. 넘어가기 전에 기준 전투력은 넘기고 진행하는 것이 훨씬 수월합니다.

업데이트 되면서 각성, 각성장비, 각성스킬등이 업데이트 된 것 같습니다.
저도 다시 복귀하는 지라 아직 업데이트된 내용까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복귀하면서 해당 내용을 습득하게 되면 추가해서 작성 하도록 하겠습니다.

초반에 참조할만한 내용만 작성을 했습니다. 더 자세한 공략들은 공식 카페에 더 자세히 많이 나와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가서 많이 배워야 할 것 같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식카페 바로가기 : https://cafe.naver.com/blackdesert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