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사전

카카오프렌즈 게임 프렌즈레이싱 후기&공략 본문

게임정보

카카오프렌즈 게임 프렌즈레이싱 후기&공략

작은나무0530 2018. 12. 14. 21:3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작은나무입니다!!
오늘은 저희 아들이 정말 좋아하는 게임인 프렌즈레이싱에 대한 후기와 공략입니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정말 좋아하거든요 ㅎㅎ 이모티콘도 여러개 구매해서 사용중인대요~ 아들이 좋아해서 같이 하다보니 둘이 같이 즐기고 있습니다. ㅋㅋ
프렌즈레이싱 플레이하는 방법과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글을 작성해 봅니다.

일단 조작방법은 간단합니다. 조작방법은 직접 고를 수 있는대 3가지의 조작방법 중에 하나 선택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저는 기본적인 조작법인 좌우 버튼으로 설정하였습니다.

프렌즈레이싱은 실시간레이싱으로 유저들과 자유롭게 레이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제가 아들이랑 같이 하는것처럼요 ㅎㅎ
리그별로 개인전, 팀전이 있습니다. 최대 8명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제 플레이를 해보겠습니다.
캐릭터를 선택해야 하는대요~ 아주 익숙하고 좋아하는 캐릭터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라이언을 좋아해서 라이언 캐릭터로 선택하였습니다. 캐릭터들마다 능력이 다르구요~ 능력치는 이렇습니다.

어피치 = 핸들링 1%
네오 = 가속도 1%
프로도 = 최고속도 1%
라이언 = 무게 1%
제이지 = 모든 길 저항 1%
무지 = 드리프트 1%
튜브 = 부스터 1%

능력치는 모두 틀리지만 거의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그냥 좋아하는 캐릭터를 선택하시는 것이 게임을 즐기는대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전을 한번 플레이 해 봤습니다. 개인전 플레이 후 혼자 플레이를 진행해 봤습니다.


저는 플레이를 많이 해보지 않아서 그런지 4등으로 들어왔습니다. ㅎㅎ
프렌즈레이싱은 첫 스타트가 중요합니다. 콘의 얼굴 모양으로 신호가 3개 켜지는 순간 RPM을 파란색까지 끌어올리면 터보가 발동되어서 먼저 출발을 할 수 있습니다.
스타트가 중요한 이유는 아이템을 먼저 선점할 수 있어서 이죠~ 스타트가 빠르다고 1등하는건 아니니까요 ㅋㅋ

개인전은 역시 힘든것 같아요. 잘 달리다가도 어느순간 아이템이 날라와서 순위가 쭉쭉 떨어지네요
프렌즈 레이싱은 지형의 활용, 부스터 사용, 타이밍에 맞춘 아이템 사용등 여러가지 상황에 따라 순위가 바로바로 변하게 됩니다.
프렌즈 레이싱은 아이템전만 있네요.
그래서 아이템을 잘 사용해야 1등을 할 수 있는대요~ 부스터도 타이밍에 맞추어 사용해야 합니다. 곡선 구간 보다는 직선구간에서 사용해서 빠르게 치고 나가는게 좋구요, 공격 아이템, 방어 아이템도 상황에 맞추어 사용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전방 공격 아이템은 바로 사용해도 좋지만, 지형이 변경되는 지역이나 코너 돌때 점프하기 직전에 사용하시면 앞서가던 유저가 엄청 스트레스를 받을 겁니다 ㅋㅋ 방어 아이템은 타이밍이 정말 좋아야 하는대, 내가 표적으로 표시될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점프할때 입니다.
점프대에서 점프를 하게 되면 4개의 글자가 표시가 되는대요~ 순서에 맞게 클릭하시면 추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게임에서 이길수록 등급이 오르게 되고, 연승을 하면 등급을 더욱 빠르게 올릴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팀전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들과 같이... 화이팅!!
팀전은 4 VS 4로 진행이 되며 팀전 전용 아이템들이 있어 개인전보다 팀원들의 적재적소의 아이템 사용이 중요합니다.
승리의 지름길은 팀워크^^;
너무 집중한 나머지 사진을 찍지 못했지만 이겼습니다.^^ ㅎㅎ

이제 승리로 얻은 상자에서 얻은 콘과 수정으로 능력 향상을 시킬 수 있습니다.
카트바디 구입, 스킬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으며, 저는 카트바디를 우선 구매하는대 쓰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카트바디를 구매하신 후에는 부스터와 아이템을 꾸준히 강화 시켜주시구요, 개인적인 의견은 부스터를 추천드립니다.
스킬 강화도 같이 진행하구요, 뽕망치 스킬을 추천 드립니다.
방어 스킬 강화도 하면 좋지만, 어차피 아이템 레이싱이기 때문에 방어 스킬은 제일 나중에 해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프렌즈레이싱를 즐기는 입장으로 후기와 공략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저도 이제 시작하는 단계라서 많이 부족하겠지만 같이 재미있게 프렌즈레이싱 즐겨봤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