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사전

유튜브 구독 버튼 워터마크 추가하기 본문

IT정보

유튜브 구독 버튼 워터마크 추가하기

작은나무0530 2018. 12. 28. 09:4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작은나무입니다!!
요즘 블로그도 열심히 하고 있지만, 조금씩 유튜브로 게임공략과 관련한 영상을 조금씩 제작해서 올리고 있습니다.
아직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편집기술이나 모든게 부족하지만 하나하나 알아가는게 재미있고 즐겁네요~

오늘은 유튜브를 보다보니 [구독하기]라는 버튼들이 영상에서 보이는게 있더라구요~
다른 영상에는 있는대~ 왜 나는 안나오지??

궁금합니다. 다른 영상에는 나오는대~ 제꺼만 안나오니 왠지 손해보는 듯한 느낌이 드네요~~ ㅠㅠ
그래서 제 영상에도 구독하기 버튼을 추가해 보기로 했습니다.

일단 버튼을 추가해야 하기 때문에 [구독하기]라는 버튼을 이미지파일(.gif, .png)을 제작해야 합니다.
이전에 디자인을 잠깐 했던 기억을 되살려 뚝딱! 뚝딱! 만들었습니다. ㅎㅎ

그럼 이제 제작한 구독하기 버튼을 제 영상에 워터마크를 생성하러 출발~

1. 유투브 사이트 접속 (https://www.youtube.com)
2. 로그인 후 YouTube 스튜디오(베타) 클릭!!
3. 왼쪽 메뉴의 [기타 기능] > [상태 및 기능] 선택
4. [채널] > [브랜딩] 클릭하시면 워터마크 설정

5. 브랜드 페이지에 [워터마크 추가] 버튼이 보입니다.

6. 워터마크 이미지 파일 선택하여 [저장] 합니다.

7. 등록한 이미지 확인 후 [저장] 클릭!!

8. 아래의 이미지 처럼 영상에 보여질 화면이 확인
"표시 시간"에서 워터마크가 표시될 시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전체 동영상에 적용 하도록 하겠습니다.

9. 마지막으로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
저장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상단에 나오면 유투브에 적용이 완료 됩니다.

이제 저도 유튜브 동영상에 워터마크를 달고 구독을 요청할 수 있게 되었네요~~ 기쁩니다^^;
생각한 것 보다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아 그리고 혹시나 제 유튜브 구독하실 분들은 ㅎㅎ 
https://www.youtube.com/channel/UCNpjcwDji6DRUvaojExTMLA
구독 부탁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