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사전

휴대폰 사진 백업 구글포토 사용으로 해결하자 본문

생활정보

휴대폰 사진 백업 구글포토 사용으로 해결하자

작은나무0530 2019. 1. 4. 19:3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작은나무입니다!!
오늘은 휴대폰에 넘쳐나는 사진을 백업 관리하여~ 휴대폰의 용량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구글포토(Google Photo)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iCloud, 네이버 N드라이브의 경우 각각 15GB, 5GB, 30GB의 용량을 제공하지만, 구글포토를 사용하시면 용량제한 없이 평생 무료로 사진, 동영상을 백업 및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엄청나죠? ^^;)
그럼 어떻게 사용하고 백업할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구글포토를 설치 합니다. (휴대폰의 앱스토어에서 [구글포토] 검색 후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 된 후 실행하시면 [백업 및 동기화] 관련한 옵션 설정화면이 나오는대요~
여기서 WI-FI를 사용할 수 없을 때 모바일 데이터 사용을 ON시키면 데이터 폭탄 맞을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2. 백업 설정을 변경하고 싶으시면 아래 화면처럼 진행하시면 재설정이 가능해요~

[설정] > [백업 및 동기화]를 선택하시면 위의 백업 및 동기화 활성화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 업로드의 크기는 고화질(무제한 무료 저장용량)을 선택해야 무제한 등록이 가능하구요~
원본으로 선택할 경우에는 Google 드라이브 기본용량인 15GB만 지원을 합니다.
※ 사진의 업로드는 WI-FI로만 등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데이터가 남아나질 않습니다. ㅎㅎ

3. [백업 및 동기화]가 ON이며, WI-FI가 연결이 되어 있다면 자동으로 사진,동영상이 구글포토로 백업이 이루어집니다.
OFF로 설정되어 있을경우는 [동기화]버튼을 이용하여 수동으로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 있는 메뉴중에 어시스턴트 카드라는게 있는대요~ 다른거는 그럭저럭 알 수 있을 것 같은대
어시스턴트 카드는 뭘까요?

구글포토 "어시스턴트" 기능에는 [앨범, 공유 앨범, 콜라주, 애니메이션] 기능이 있습니다.
[앨범] - 사진들 중에 원하는 사진만 정리
[영화] - 사진들을 슬라이드쇼 형식으로 만들고, 음악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진은 50장 선택이 가능)
[콜라주] - 여러장의 사진을 한장의 사진으로 합침 (사진은 2~9장 선택이 가능)
[애니메이션] - 여러장의 사진을 움직이는 사진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움짤? 비슷하게 되겠네요~)

4. 구글포토의 [내 사진 검색] 옆의 아이콘을 선택하면 이용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오는대요~ 하나하나 알아볼게요~
[보관처리] - 사진이나 동영상을 보관처리
[휴지통] - 삭제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60일 이후에 자동 삭제됩니다.)
[여유 공간 확보] - 백업된 사진이나 동영상이 있다면 여유 공간 확보를 통해 기기의 사진,동영상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저는 5,826장의 사진과 동영상이 있었는대요~ 전체 백업하는대 거의 2시간 이상 걸린 것 같습니다. ㅎㅎ

5. 백업이 완료된 후에 기기의 저장공간을 확보하기 위해서 사진을 삭제해 보려 합니다.
구글포토에 백업이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삭제를 해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삭제하기 위해서 [여유 공간 확보]를 선택하시면 백업된 사진정보를 확인하여 기기에서 삭제할 사진정보를 찾아 주네요~

백업된 사진이나 동영상을 찾은 뒤 [삭제]를 선택, 기기에서는 삭제되지만 구글포토에는 지우기 전까지 평생 백업이 되어있죠~
언제 어디서나 사진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백업된 사진들은 어떻게 보관이 될까요?

6. 백업된 사진은 아래와 같이 [인물, 장소, 사물, 동영상, 콜라주, 애니메이션, 영화]로 자동으로 분류가 됩니다.
필요한 사진은 검색해서 찾을 수도 있습니다. 신기하네요~~ ㅎㅎ


사진이나 동영상을 별도의 저장장치를 사용해서 보관을 해도 불안하고 찾기도 힘들지만, 구글 포토는 인터넷이 연결된 곳이면 어디서든 저장된 사진이나 동영상을 볼 수 있고, 검색하여 찾을 수도 있어 사진을 많이 찍는 분이라면 정말 강력 추천하고 싶습니다.
용량도 평생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대..  구글포토를 사용하지 않을 이유는 없어 보이네요~ ㅎㅎ

백업 후 여유공간을 확보를 해봤는대요~ 무려 17.6GB나 생겼네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