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사전

KT스팸차단 서비스 이용방법 본문

생활정보

KT스팸차단 서비스 이용방법

작은나무0530 2019. 1. 17. 10:3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작은나무입니다!!
오늘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원하지 않는 스팸메시지가 와서 가끔 짜증이 날때가 있는대요~
KT에서 스팸차단 서비스를 하고 있어 설정하여 원하지 않는 스팸메시지를 받지 않도록 설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전부 스팸으로 거를수는 없겠지만 확실히 설정하고 원하지 않는 스팸메시지가 오는 빈도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일일이 차단하기에는 손이 많이 가기 때문에 스팸설정을 통해 일괄적으로 차단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저는 KT에서 서비스를 받기 때문에 KT로 설명을 드려야 하네요^^ ㅎㅎ

먼저 [KT스팸차단]앱을 앱스토어에서 검색하신 후 설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설치 후 앱을 실행하면 [전화번호 인증]을 통해서 본인임을 확인 하셔야 하는대요~ 전화번호 인증을 클릭합니다.

본인의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신 후 [인증번호]가 도착하면 입력하신 후 [다음]버튼을 클릭합니다.
[로그인 유지]기능을 체크하시면 다음번 앱실행시 다시 인증을 안받아도 되니 체크하면 좋습니다.

전화번호 인증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대요~

저는 전체 차단된 건수가 35건이나 되네요~ ㅎㅎ 어제는 차단된 건수는 없다고 나오네요. 생각보다 많아요 ㅎㅎ
차단된 스팸문자를 클릭하시면 차단된 스팸메시지들을 확인 하실 수 있어요~

 

화면상에 보이는 [차단번호, 차단문구, 허용번호, 허용문구]를 선택하면 스팸메시지에 대한 설정을 바로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차단번호와 차단문구를 등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단번호와 차단문구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대요 저는 차단 설정 번호는 12건 / 차단 설정 문구는 14건 이네요~
아래보이시는 연필 모양을 클릭하신 후 오른쪽 화면과 같이 차단문구 입력해주시고, 메모는 입력 안하셔도 됩니다.
이렇게 입력만 해주시면 스팸메시지에 대한 처리가 완료됩니다. 간단하죠??
차단번호는 같은 형식으로 입력만 해주시면 됩니다. 070을 차단하고 싶다면 070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뒷 번호가 070인 분이 있다면 해제해줘야 하지만.. 저의 경우는 없었습니다. ㅎㅎ

스팸차단 기능중에 [변종문구차단, 스마트 차단]의 기능이 있는대요~
변종문구차단 기능은 설정한 차단문구에 대한 변종 메시지를 차단을 설정하는 기능인대요~
예를들어 주식을 차단문구로 설정하였는대 주.식, ㅈ식으로 들어오는 변종문구 차단을 하는 기능입니다.
원하는 문구를 차단할 수도 있겠지만 아직 와야할 메시지가 오지 않았던 적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스마트 차단 기능은 스팸메시지로 인식되는 메시지에 대한 자동 차단기능인대요~
이 부분은 가장 낮음으로 설정해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스팸처리하기 간단하네요~
여러분들도 스팸메시지로 고민하신다면 한번 사용해 보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