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사전

자녀 아이폰 관리 스크린타임 설정 방법 본문

IT정보

자녀 아이폰 관리 스크린타임 설정 방법

작은나무0530 2020. 7. 30. 16:4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작은나무입니다!!
오늘은 아이폰의 기능중에 스크린타임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전에 초등학교 4학년인 아이의 아이폰7 휴대폰을 구입하게 되었는대요
너무 좋아하지만 부모의 입장에서는 자율적으로 사용하도록 하기에는 걱정되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아이폰의 기능중에 스크린타임으로 자녀들의 스마트폰 사용시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아마 대부분 이 기능은 모르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저와 같이 자녀의 스마트폰의 사용시간을 조절하고 싶은 부모님들께 유용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럼 스크린타임의 설정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스크린타임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부모의 계정에서 아이의 애플 아이디(Apple ID)를 생성하셔야 이용 가능합니다.
14세미만 미성년자 애플 아이디(Apple ID) 생성은 아래를 참조하세요

 

14세미만 미성년자 애플 아이디(Apple ID) 생성 방법

안녕하세요~작은나무입니다!! 오늘은 14세미만 미성년자의 애플 아이디(Apple ID)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초등학교 4학년인 아이의 신규 애플 아이디(Apple ID)를 생성해 주려 했더�

miniweb4u.tistory.com

자녀의 아이폰으로 신규로 생성한 애플 아이디(Apple ID)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스크린타임 설정은 부모의 아이폰 or 자녀의 아이폰에서 설정이 가능한대요. 저는 제 아이폰에서 스크린타임을 설정해 봤어요~

아래와 같이 설정 > 스크린 타임 > 자녀 계정을 클릭하면 스크린타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타임 설정화면의 다운타임을 클릭합니다.
다운타임은 설정한 시간에 스마트폰의 사용을 차단하는 기능인대요~ 별도 시간 지정이 가능합니다.
저는 오후 11시 ~ 오전 9시까지 설정했습니다.

다운타임 설정이 완료되면 앱 시간 제한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대요~
이 기능은 앱에 대한 카테고리 시간제한을 설정하고 사용을 제한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저는 게임과 도서 및 참고를 설정을 하였습니다.

앱 시간 제한의 카테고리를 간단하게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소셜 네트워킹 = 대표적으로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 엔터테인먼트 = 대표적으로 유튜브로 볼수 있겠습니다.
저는 사용 제한 시간을 2시간으로 설정하였고, 2시간이 지나면 해당 카테고리의 앱들은 사용제한이 걸리게 됩니다.

다음은 커뮤니케이션 제한 설정입니다.
이 기능은 전화나 문자도 제한을 두는 기능인대요~ 저는 이 기능은 모두 허용을 해놨습니다.
음.. 저는 그래도 전화는 어느 상황에서든 되야 하지 않을까 생각해서 모두 허용했어요~

다음은 항상 허용 설정입니다.
스크린타임이나 다운타임에 상관없이 항상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전화는 기본으로 항상허용이고, 저는 메시지와 FaceTime을 허용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콘텐츠 및 개인 정보 보호 제한 설정입니다.
콘텐츠 및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설정을 보면 앱 스토어에 대한 설치,삭제,구입에 대한 제한과 앱에 대한 허용설정, 콘텐츠에 대한 제한을 별도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설정들도 물론 중요하지만 저는 콘텐츠 및 개인 정보 보호 제한 설정이 가장 복잡하고 중요하다고 보여지네요~

시대의 흐름상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못하게 할 수는 없지만 이렇게 시간제한이나 콘텐츠 제한을 하게되면 그래도 부모의 입장에서는 보다 안심할 수 있는 정말 좋은 기능이 아닌가 싶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