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사전

아이폰 자녀계정 14세미만 애플 아이디(Apple ID) 만들기 본문

IT정보

아이폰 자녀계정 14세미만 애플 아이디(Apple ID) 만들기

작은나무0530 2020. 7. 25. 23:5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작은나무입니다!!
오늘은 14세미만 미성년자의 애플 아이디(Apple ID)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초등학교 4학년인 아이의 신규 애플 아이디(Apple ID)를 생성해 주려 했더니 14세 미만의 미성년자라 아이디 생성이 안되는대요 이 경우에는 부모님의 애플 아이디(Apple ID) 계정으로 자녀 애플 아이디(Apple ID)를 생성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엄청 고생했어요... 2시간동안이나 ㅎㅎ)

자녀의 아이폰으로 14세미만 미성년자 애플 아이디(Apple ID)도 생성이 가능합니다.
자녀의 아이폰으로 부모의 애플 아이디(Apple ID) 생성하고 로그인 하신 후 아래 진행방법을 통해 자녀 애플 아이디(Apple ID)를 생성하시면 됩니다.

두 가지 방법으로 애플 아이디(Apple ID)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1) 설정 > 본인 계정(설정 화면 상단 APPLE ID 계정) > 가족 공유 > 가족 구성원 추가 > 어린이 계정 생성

2) 설정 > 본인 계정(설정 화면 상단 APPLE ID 계정) > 가족 공유 > 스크린 타임 > 자녀 계정 생성하기

이제 자녀의 계정을 생성해 주시면 되는대요~ 생년월일을 선택하고 진행하는대 지불 방법이 등록되어 있어야 자녀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엄청 까다롭게 하네요 ㅠㅠ (당연할지도... ㅎㅎ)

지불 방법 등록 후에 자녀의 신규 애플 아이디(Apple ID)를 생성합니다.
자녀가 사용할 아이디를 정해야 하는대~ 여기서도 시간이 많이 들어갑니다. (좋은 아이디를 생각하다 보니...)
아이디 생성하고 암호 입력 후 질문 3가지와 답변을 선택하고 계속 진행하면 아이디 생성이 완료 됩니다.

이렇게 글을 쓰고 나니 엄청 간단해 보이네요~ ㅎㅎ
애플 아이디(Apple ID)를 생성하고 로그인을 하고 나면 부모의 입장에서는 또 다른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우리 아이가 부적절한 콘텐츠를 이용하면 어쩌지? 스마트폰을 너무 많이 사용하면 어떻게 하지?

이럴때는 아이폰의 스크린 타임을 이용해서 콘텐츠 이용 시간 및 허용 앱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자녀의 첫 스마트폰 아이는 엄청 좋아하며 기대하지만 부모 입장에서는 걱정이 되지 않을 수 없지요

구매할때 통신사에서 자녀보호 앱이라고 설치하라던 '사이버가디언'이란 앱은 아이폰에서 동작도 안하고 아이폰 구매한걸 후회했는대 아이폰에 스크린 타임 설정 기능을 보고 안심했습니다.
아래 화면은 부모 아이폰에서 자녀의 아이폰의 스크린 타임과 여러 제한을 설정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스크린 타임 설정에서도 많은 시간이 투자 되네요~ ^^;

 

아이폰 스크린타임 사용제한 기능 사용법

안녕하세요~작은나무입니다!! 오늘은 아이폰의 기능중에 스크린타임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스크린타임의 기능을 본인이 사용한 앱에 대한 사용시간을 체크해주는

miniweb4u.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