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사전

페이스북 알림끄기 설정 및 프로필 전화번호 공개여부 수정 본문

IT정보

페이스북 알림끄기 설정 및 프로필 전화번호 공개여부 수정

작은나무0530 2019. 2. 14. 14:2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작은나무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페이스북 알림끄기 설정방법과 프로필 전화번호 공개여부를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얼마 전 페이스북으로 새로운 친구 알림이 와서 친구수락을 했는대요~
그 뒤로 친구 신청이 하루에 100건이 넘게 계속 날아오는 일이 있었습니다.
휴대폰에서 하루종일 푸시알림이 울리고, 이메일은 친구신청 메일이 스팸메일 처럼 쌓이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아는 지인분들만 남기고 모르는 분들은 전부 친구 삭제를 했더니 해결되었습니다.

※ 무턱대고 친구신청을 받는건 자재하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으로 친구신청이 오는건 괜찮은대 이메일을 정리해야 되는게 너무 불편해서 알아보니 알림 설정을 해제하면 해결이 가능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알림끄기와 프로필의 전화번호 공개여부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작성해 보겠습니다.

 


페이스북 알림설정 끄기
페이스북의 알림 끄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페이스북 앱을 실행하고 아래부분의 三을 클릭해주세요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설정과 공개 범위를 선택 > 설정을 선택해 주신 후 설정 화면의 중간정도까지 스크롤을 하면 알림 설정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보이시는대 여기서 알림 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알림 설정화면에 회원님이 받는 알림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하나씩 클릭하여 알림 수신 방법을 푸시로 변경을 했습니다.
알림이 도착해도 휴대폰 푸시로 도착을 하고 이메일은 쌓이지 않습니다. 너무 좋습니다. ㅎㅎ

다음은 페이스북의 프로필에 제가 등록해놓은 전화번호의 공개 여부를 수정하는 방법입니다.

프로필 전화번호 공개여부 수정
제가 이 설정을 전체 공개로 설정을 해서 모르는 분들도 저의 전화번호를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이라도 알아서 다행 ㅠㅠ

프로필 수정을 선택하시고 스크롤을 내려 제일 아래 부분의 정보 수정을 클릭합니다.

연락처 정보의 수정버튼을 선택하시면 휴대폰 번호옆의 자물쇠 모양을 선택하시면 공개여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나만 보기로 했지만 정말 아는 분만 친구이신 분들은 친구만으로 설정을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당황스러운 일이 참 많이 발생합니다.
제가 머 대단한 사람은 아니지만 그래도 개인에 대한 정보이기 때문에 전체 공개는 안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것저것 클릭해보면서 또 다른 문제는 없는지 하나씩 알아봐야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