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사전

카카오 선물하기 환불방법 본문

IT정보

카카오 선물하기 환불방법

작은나무0530 2019. 8. 2. 11: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작은나무입니다!!
오늘은 카카오 선물하기로 받은 선물을 환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그래도 선물이라고 보내줬는대~ 환불하게 되면 선물 보내주신분이 섭섭하지 않을까 생각되지만... 유효기간이 만료가 되었을 경우는 환불을 받아야 하는게 당연하겠죠?

환불을 하게 되면 선물 보내주신분께 환불이 될까요? 아닙니다. 선물을 받으신분께 환불이 진행됩니다. 다만 100%가 아닌 90%만 환불이 되는게 좀 아쉽네요~

카카오 선물의 유효기간 만료일자가 다가오면 30일, 15일, 7일의 유효기간이 남았을때 아래와 같은 알림을 받게 됩니다. 알림을 받았을때 선물함 확인으로 기간을 연장시킬 수도 있습니다.

알림을 받은 후에도 선물의 유효기간을 연장하지 않고 유효기간이 만료가 될경우 유효기간 만료 알림이 도착하게 됩니다. 선물함을 확인 후 유효기간이 지난 선물을 선택하면 환불정보입력을 할 수 있습니다. 
결제 취소가 불가능 합니다. 알림창이 나오게 되는대 환불계좌 정보를 입력하기 위해 확인을 눌러 다음 과정을 진행합니다.

환불 계좌정보를 입력하기 위해 카카오커머스 본인 인증 후 환불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진행합니다.

환불 받으실 계좌정보를 입력하고 확인하시면 환불신청이 완료됩니다. 선물을 보내주신분께는 죄송하지만 유효기간이 지난 선물의 경우 환불 신청해서 환불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대요~ 그렇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이렇게 환불신청이 완료되면 환불 신청 후 약 2일정도 후에 아래와 같이 환불계좌로 환불처리 금액이 입금되고, 환불에 대한 알림을 보내주네요~

환불 알림은 저녁때쯤 왔는대, 환불계좌로의 입금은 점심때쯤 입금이 되었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뵐게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