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사전

아이폰 앱스토어 국가 변경 방법 본문

IT정보

아이폰 앱스토어 국가 변경 방법

작은나무0530 2019. 9. 8. 00:0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작은나무입니다!!
오늘은 여태 사용하던 아이폰 6S에서 아이폰X로 기변을 했습니다. ㅎㅎ
아이폰XI의 발표가 얼마 남지 않아서인지 재고 소진을 위해 조금 싸게 나온것 같아 바로 구매해 버렸습니다.

이렇게 구매한 아이폰 X에 제가 원하는 어플을 깔아야 하는대... 원래 사용하단 APPLE ID로 로그인 하였는대 스토어가 한국어가 아닌 영어로 표현이 되네요 ㅠㅠ 당황스럽지만 한국어로 변경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바로 앱스토어의 국가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앱스토어 접속 후 오른쪽 위의 파란색 얼굴을 클릭하고, 계정 정보를 클릭하면 로그인이 필요하다며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창이 나오는대요 입력 후 Sign In을 클릭합니다.

입력을 했더니 "이 Apple ID는 아직 iTunes Store에서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Review를 눌러 계정 정보를 확인하세요"라고 나오네요~ Review를 클릭하면 United States라고 보이네요~ 이걸 Korea, Republic of로 선택하고 아래의 Agree to Terms and Conditions(이용 약관에 동의)해야 합니다. Apple 미디어 서비스에 대한 동의입니다.
동의 후 Next를 클릭합니다.

애플 계정의 입력양식을 채워주고 Next를 클릭하면 드디어 Apple ID가 완성이 되었다고 나오고 앱스토어의 언어가 한국어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ㅎㅎ 정말 간단하죠?
Apple계정을 생성해서 사용은 했지만, 필요한 정보를 전부 입력하지 않아 언어가 한국어로 나오지 않았던 거였네요~
신규로 계정을 생성하셔도 위와 같이 입력을 해주시면 한국어로 변경이 되게 됩니다.

※ 정상적인 계정의 국가를 변경하고 싶으신 분은 계정정보를 클릭하시면 지불 방법 관리 아래 국가/지역이 표시되는대 이곳에서 원하는 언어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