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사전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실비보험) 본문

생활정보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실비보험)

작은나무0530 2019. 9. 22. 12:3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작은나무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토스에 병원비 돌려받기 기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보험회사의 보험 청구 어플도 있지만~ 여태 사용하면서 느낀 점은 좀 불편하고 엄청 느려서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기능은 어떨지 궁금해서 신청 진행해 봤습니다. ㅎㅎ

병원비 청구는 정말 간단하고 몇 번 클릭만 하니 바로 신청이 가능하네요~
신청 방법은 전체 메뉴에서 보험 > 병원비 돌려받기를 클릭하고 가입된 보험사를 선택, 청구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 주면 됩니다.

질병/상해 중 해당되는 유형을 선택하시고, 발병(사고) 일자와 진단명을 입력하고 서명을 해주시면 기본 정보 입력은 끝입니다.

이제 보험금을 받기 위한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대요~ 그대로 따라서 하기만 하면 됩니다.
청구 서류를 사진으로 찍어 첨부, 어떤 서류를 첨부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면 청구 서류 자세히보기로 샘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마지막으로 청구 정보를 확인하신 후 청구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완료 됩니다.

정말 간단하고 쉽게 진행 청구를 진행할 수 있네요~ 저는 대략 6분 걸렸네요 ㅎㅎ 블로그 작성한다고 이것 저것 클릭해 보느라 좀 시간이 걸리긴 했는대~ 대략 1분정도(처음 청구 시)면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렇게 청구하고 기다리니 약 7분정도 후에 푸시(알림) 메시지로 서류 전송이 완료되었다고 알려주네요~
서류 전송 상태도 서류 전송중에서 서류 전송 완료로 변경이 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주말에 신청한 내역이라 월요일이 되어봐야 청구 내역이 제대로 접수가 되었는지 확인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ㅎㅎ
보험사의 어플보다 훨씬 쉽게 청구가 가능하네요~ 실비 보험 청구 하실 분들은 이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월요일이 되니 접수되었다는 알림과 처리까지 다 진행이 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