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사전

LG노트북 그램(gram) 초기화/포맷 방법 본문

IT정보

LG노트북 그램(gram) 초기화/포맷 방법

작은나무0530 2020. 2. 2. 01:1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작은나무입니다!!
오늘은 LG노트북 그램(gram) 초기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노트북 사용하면서 초기화에 대해 한두번쯤은 생각해 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ㅎㅎ
별다른 문제가 없다면 초기화를 진행해야 할 필요는 없겠지만, 사용 중 이것저것 설치하다 보면 노트북이 느려지고 오류도 발생하게 되는 경우 초기화를 진행해야 할 경우도 있을거에요~

노트북을 사용한지 약 1년정도 됐는대요~ 노트북이 많이 느려져서 초기화를 하게 됐습니다.
먼저 서비스센터 전화해서 초기화 방법에 대해 물어보니 간단한 것 같아 직접 진행해 보기로 했어요~
정말 간단하게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ㅎㅎ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초기화 전 가장먼저 해야할 일은 노트북에 있는 개인 파일들을 백업 받으셔야 겠죠? (중요)

LG노트북 그램(gram) 초기화 방법 
초기화를 위해 노트북 전원을 ON 하신 후 윈도우가 부팅이 완료 되면 다시시작을 선택해 주시고 화면이 꺼지면 F11을 톡!톡!톡!톡!... 눌러주세요~ (서비스센터에 전화해서 물어보니 이렇게 알려주셨어요 ㅎㅎ)

LG Recovery Center화면이 보입니다. (이때부터는 F11 안눌러도 됩니다^^;)
한글을 선택하신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초기화 진행 시 데이터가 유실되니 꼭 백업을 하라는 주의사항을 안내하는 화면이 나오네요~
동의 체크하신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공장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정말 이게 끝인가? 엄청 쉽네요 ㅎㅎ

공장 초기화까지 노트북의 성능에 따라 다르지만 저는 약 10분정도 진행하니 완료 되었습니다. (서비스센터에서는 30분 ~ 1시간정도 걸린다고 했눈댕... ㅎㅎ)
공장 초기화 완료 메시지 확인 후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노트북이 재부팅이 되는대요~ 아래와 같은 초기 설정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화면에 나오는 대로 쭈욱~ 진행하시면 되는대요 이것저것 설정하니 약 1시간정도 소요되네요~
(서비스센터의 30분 ~ 1시간이 설치 완료까지 였나보네요... ㅎㅎ)

완료 되었습니다. 제 노트북은 윈도우 10 프로 버전이 설치되네요~ (모델에 따라 다르겠죠? ㅎㅎ)
※ 윈도우 포함 제품일 경우는 위와 같이 진행하면 되구요~ 미 포함 제품은 USB를 이용하거나 다른 방법으로 설치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