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사전

윈도우7에서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방법 본문

IT정보

윈도우7에서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방법

작은나무0530 2020. 3. 17. 14:1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작은나무입니다!!
오늘은 윈도우7이 지원 종료(2020.01.14)되어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7을 계속 사용해도 되지만 보안상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해보겠습니다.
공식적으로는 무료 업그레이드 기간은 종료되었지만 아직까지 업그레이드는 가능하네요~

먼저 윈도우7에서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정품인증이 되어 있어야 하겠지요?
내 컴퓨터 > 속성 클릭하시면 Windows 정품 인증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정품인증 확인 후 윈도우 10 업그레이드를 위해 MS 사이트로 이동하여 지금 도구 다운로드를 클릭 합니다.
(MS 윈도우 10 다운로드 :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위와 같이 MediaCreationTool.exe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관련 통지 및 사용 조건에 관한 설명이 나오는대 동의를 클릭합니다.

동의 하시면 아래와 같이 지금 이 PC 업그레이드를 선택하시고 다음을 클릭하면 됩니다.

업그레이드 방법은 위와 같이 간단하지만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진행에 시간이 엄청 소요 되네요~
설치를 위한 다운로드 및 미디어 생성에만 약 40~50분정도 진행했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 되면 다시 한번 관련 통지 및 사용 조건에 대한 동의 여부가 나오는대 동의 클릭하면 업데이트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설치 준비 완료가 되면 아래와 같이 완료 화면이 표시되는대요~ 설치는 이제 부터 시작입니다. ㅎㅎ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이 개인 파일, 앱을 유지합니다로 선택이 되어 있네요~ 그럼 이제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가 진행되는대요~ 너무 오래 걸리니 다른 용무가 있으신분들은 편하게 다른일 하시면 됩니다. ㅎㅎ

음.. 이 부분은 얼마나 걸렸는지 잘 모르겠어요~ 너무 오래 걸려서 ㅎㅎ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 하실 분들은 편하게 업그레이드 진행하시면 될 것 같구요~
업그레이드 시간이 오래 걸리니 시간 여유가 있으실때 하시는게 좋을 듯 싶습니다.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