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사전

윈도우7 Windows 업데이트 구성 실패 오류 해결방법 본문

IT정보

윈도우7 Windows 업데이트 구성 실패 오류 해결방법

작은나무0530 2020. 3. 27. 09:5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작은나무입니다!!
오늘은 잘 사용하던 윈도우7이 재부팅하게 되면 Windows 업데이트 구성 실패 메시지가 나오면서 PC가 계속 재부팅이 되어 사용하는대 너무 불편해서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 업데이트 구성 실패 메시지가 나오면 20분 정도는 기다려야 부팅이 되네요...
너무 불편하니 빨리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경우 아래와 동일하게 적용하였지만 동일한 증상이 나와서 안전모드로 부팅 후 진행하니 해결 되었습니다.
윈도우 시작키 > 실행(윈도우키 + R)을 클릭하신 후 services.msc 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서비스 창이 나오는대요~
Background Intelligent Transfer Service, Cryptographic Services, Windows Updates의 항목을 찾아서 더블 클릭하신 후 시작유형을 사용안함으로 변경합니다.

서비스 상태도 중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거의 다 왔습니다~ 오류가 발생했던 Windows 업데이트의 구성 파일을 삭제 해줘야 하는대요~
아래 경로(c:\Windows)로 이동하여 SoftwareDistribution 폴더를 삭제합니다.

다음은 c:\Windows\System32로 이동하여 catroot2 폴더를 삭제합니다.

여기까지 진행 하신 후 위에서 변경했던 시작유형과 서비스 상태를 다시 원래 설정되어 있던 정보로 변경합니다.
Background Intelligent Transfer Service, Windows Updates 항목은 시작유형은 자동(지연된 시작)
Cryptographic Services는 자동으로 하고 서비스 상태는 시작을 클릭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제 재부팅을 한 번 해보시면  Windows 업데이트 구성 실패 메시지가 나오지 않습니다.
다행이네요~ ㅎㅎ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