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사전

자동차세 납부 방법(위택스) & 모바일 납부 방법(서울시 STAX) 본문

생활정보

자동차세 납부 방법(위택스) & 모바일 납부 방법(서울시 STAX)

작은나무0530 2019. 1. 2. 15:4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작은나무입니다!!
오늘은 자동차세를 인터넷으로 납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세는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분들에게 부과하는 세금의 종류이죠~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다면 1년에 2번을 납부해야 합니다.
2분기, 4분기이며 월로 보면 6월, 12월이 되겠네요~ 요즘은 연납으로도 납부 할 수가 있습니다.

자동차세 연납방법은 아래 제 포스팅글을 참조해 주세요^^
자동차세 연납 방법 바로가기 : https://miniweb4u.tistory.com/117

자동차세의 경우 기한내에 납부되지 않을 경우 가산금(3%)이 붙어서 내야할 금액이 늘어나며, 계속 체납이 되면 어느날 자동차의 번호판이 사라지는 경험을 할 수도 있습니다. ㅎㅎ 자동차세는 기한내에 납부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럼 자동차세를 인터넷으로 납부하는 방법에 대해 본격적으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1. PC에서 납부하기
1. 위택스 (https://www.wetax.go.kr)에 접속
※ 회원가입이 안되어 있다면 가입 후 진행하시면 되구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2. 위택스 접속 후 오른쪽 위의 회원접속(공인인증서)를 클릭!!

인증서 암호를 입력 후 로그인을 합니다. (비회원 납부의 경우 불편할 수 있으므로 회원가입을 추천)

3. 로그인 후 아래 화면에서 [납부하기] > [지방세]를 클릭!!

4. 조회납부 결과 및 선택납부 화면에서 납부할 항목 확인 후 납부하면 됩니다.

2. Mobile에서 납부하기 (서울시)
1. 서울시 주민이라면 [서울시 세금납부-서울시 STAX] 앱을 설치합니다.
※ Android / Apple 앱스토어에서 [서울시 세금납부]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2. 로그인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QR코드로 스캔해보니 완료된 납부내역입니다라고 나오네요~


3.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QR코드 스캔 또는 납부번호를 입력하여 조회를 한 후 신용카드, 계좌이체, 간편결제(카카오페이, PAYCO, 앱카드 등)를 이용하여 납부가 가능합니다.

4.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도 납부가 가능하지만, 가입 후 납부하는 방법도 확인해보겠습니다.
회원가입은 문자인증, PASS앱 인증,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 후 가입이 가능합니다.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입력항목을 작성하여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5. 회원가입이 완료되면 로그인시 [지문, 패턴, 간편비밀번호, 인증서]의 방법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간편하게 지문 등록으로 로그인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지문 등록 후 로그인을 완료하면 납부한 세금 내역이 나오네요~
세금은 내지만 자세하게 들여다 보지는 않았었는대 5건이라고 나오네요~ 상세내역은 클릭하시면 자세하게 나옵니다.
성실한 납세자 입니다^^; ㅎㅎ

자동차세연납 신고납부도 가능하네요~ 클릭해봤더니 연납 신고는 1월 9일부터 신고납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자동차세 연납할 경우 납부 세액의 10%를 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시 세금납부-서울시 STAX]은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세금을 납부할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이렇게 정리하고 보니 세금을 꽤 내는군요~ 납부한 세금을 정말 필요한 곳에 사용해 주셨으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자동차세 납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