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사전

카카오톡 PC버전 설치 및 사용방법 본문

IT정보

카카오톡 PC버전 설치 및 사용방법

작은나무0530 2019. 1. 4. 10:0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작은나무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PC버전을 다운로드 설치하는 방법과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메신저들이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카카오톡을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저만의 생각일지도.. ㅎㅎ)

대부분은 설치하는대 특별하게 어려움은 없을 테지만,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자세하게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카카오톡 홈페이지(https://www.kakaocorp.com/service/KakaoTalk)에 접속 후
자신에게 맞는 OS(Windows, Windows XP전용, Microsoft Store App, Mac OSX 10.8이상)를 선택해 줍니다.
저는 윈도우를 사용 Windows를 선택


2.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실행시키면 화면처럼 언어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저는 한국어가 편하기 때문에.. ㅎㅎ 한국어를 선택!! 후 OK를 눌러주세요~


3. 카카오톡 설치를 시작한다고 하네요~ [다음]버튼을 눌러주세요~ 경로는 기본경로로 설치


4. 설치하려는 구성 요소 선택이 나오는대요~ 이 부분은 설치 하고 PC카카오톡 바로가기를 어디에 나오게 할지와
Daum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는 부분인대요~ 저는 바탕화면에만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고 싶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체크하고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압축이 풀리면서 PC에 카카오톡이 설치 완료 되었습니다. 설치과정에서는 별다른 사항이 없으면 전부 [다음] 버튼 누르시면 됩니다.


6. 이제 카카오톡을 이용하기 위해 카카오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카카오계정은 휴대폰의 [설정] > [개인/보안] > [카카오계정]으로 들어가시면 확인 가능 합니다.
아래 잠금모드로 자동로그인을 체크하게 되면 다음번부터 카카오톡PC버전을 실행하면 잠금모드로 실행하겠다는 것입니다. 
(음.. 자동로그인이라 생각하면 편할 것 같습니다.)
이제 로그인을 진행 


7. 로그인을 진행하면 컴퓨터의 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자신의 PC라면 [내 PC 인증받기]를 선택!!
내 PC가 아니고 일시적으로 이용하는 PC라면 [1회용 인증받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선택하시면 인증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오네요~ 인증번호는 휴대폰에서 확인을 해야 합니다.


8. 휴대폰에서 카카오톡 앱을 실행 후 아래와 같이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9. [설정] > [개인/보안] > [기기 연결 관리]를 선택해 주세요~


10. [보안 인증번호]를 선택하면 인증번호가 나오는대~ 이 번호를 PC카톡에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11.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카톡 메시지가 오고, [인증 기기 관리]에 가면 인증된 PC가 보이게 됩니다.
[인증 기기 관리]에서 인증된 기기를 해제할 수도 있어요~


이렇게 해서 카카오톡 PC버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으니, PC카카오톡으로도 휴대폰에서 사용하던 기능 그대로 이용할 수 있어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