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사전

컴퓨터(PC) 화면 영상 녹화하는 방법(윈도우10 기본기능) 본문

IT정보

컴퓨터(PC) 화면 영상 녹화하는 방법(윈도우10 기본기능)

작은나무0530 2019. 9. 14. 21:3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작은나무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컴퓨터 화면 영상을 녹화하는 방법에 대해 작성해 보려 합니다.

게임영상이나 유튜브에 올릴 영상을 녹화하기 위해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서 녹화하는 분들이 대부분이지만, 윈도우 10에서 영상 녹화를 제공하는 부분은 잘 모르시는 것 같습니다.

별도의 설치 없이 녹화할 수 있어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단축키 Window Key(키보드의 윈도우 로고) + G키를 누르시면 게임 바를 여시겠습니까? 라고 물어보는데 체크하시면 윈도우 하단에 녹화기능과 관련된 기능이 보입니다.

※ 녹화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실행 후 단축키를 클릭하셔야 녹화 기능바가 나타나며, 녹화중인 프로그램을 축소하거나 닫게되면 녹화도 중지가 됩니다.

화면에 보이는 녹화버튼을 클릭하면 녹화가 시작됩니다. 옆에 보이는 마이크 모양을 활성화하면 녹화중 마이크 녹음까지 할 수 있습니다. 녹화가 시작되면 아래와 같이 녹화중이라고 표시가 됩니다.

녹화가 마무리 되면 중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녹화된 영상은 내 PC > 동영상 > 캡처로 이동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즘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려 화면 녹화기능에 대해 알아보고 있었는대~ 이 기능을 이용하면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간편하게 녹화하여 편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컴퓨터 녹화기능을 찾고 계시는 분이라면 유용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소리 녹음이 안될경우] (아래 댓글로 새벽님께서 도움 주셨습니다^^;)
설정(톱니바퀴) > 캡쳐중 > 녹음할 오디오 > 게임에 체크된 걸 "모두"로 변경하면 가능하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